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헤어진 여친 골프채로 폭행한 60대, 시민들이 제압

송고시간2017-09-25 14:4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경찰, '용감한 시민상' 수여


경찰, '용감한 시민상' 수여

시민들의 제압 장면 [서울 서부경찰서 제공=연합뉴스]
시민들의 제압 장면 [서울 서부경찰서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헤어진 전 여자친구를 길거리에서 골프채로 마구 폭행한 60대가 시민들의 도움으로 검거됐다.

25일 서울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A(60)씨는 21일 오전 10시 20분께 서울 은평구의 한 골목에서 골프채로 전 여자친구 B(54)씨를 마구 폭행했다.

때마침 길을 지나던 황모(43)씨는 이를 목격하고, A씨와 몸싸움을 벌여 골프채를 빼앗았다.

골프채를 뺏긴 A씨는 자신의 가방에서 염산 통을 꺼내 황씨에게 뿌리려 했지만, 옆에 있던 행인 서모(37)씨가 동참해 A씨를 제압했다. 염산으로 다친 사람은 없었다.

이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A씨를 살인 미수 혐의로 현행범 체포하고 구속했다.

A씨는 약 1년간 교제한 B씨가 지난 8월 이별을 통보하고 자신을 만나주지 않자 B씨를 살해하기로 마음먹고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골프채와 염산뿐만 아니라 흉기도 가방 속에 넣어둔 상태였다.

경찰 관계자는 "시민들이 위험을 무릅쓰고 범인을 제압해줘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경찰은 이날 오전 서부경찰서에서 황씨와 서씨에게 '용감한 시민상'을 수여하고 포상금을 지급했다.

영상 기사 [현장영상] 헤어진 여친 골프채로 폭행한 60대…지나가던 시민이 제압
[현장영상] 헤어진 여친 골프채로 폭행한 60대…지나가던 시민이 제압

헤어진 전 여자친구를 길거리에서 골프채로 마구 때린 60대가 시민의 도움으로 검거됐습니다. 서울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60살 A씨는 전 여자친구 54살 B씨가 이별을 통보하고 만나주지 않자 지난 21일 은평구의 한 골목에서 골프채로 폭행했는데요. 폭행을 목격한 43살 황모씨가 달려들어 골프채를 빼앗자 A씨는 미리 준비한 염산을 뿌리려고 했고, 또 다른 행인 37살 서모씨가 가세해 함께 이를 제압했습니다. 경찰은 A씨를 살인미수 혐의로 구속하고, 황씨와 서씨에게는 용감한 시민상을 수여했는데요. [현장영상]으로 보시죠. <영상제공 : 서울 서부경찰서> <편집 : 김혜원>


p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