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정미 "청와대 회동서 대북특사 파견 제안할 것"

송고시간2017-09-26 10:4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홍준표 회동 거부, 양당 구도로 끌고가려는 속셈"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26일 "북한에 특사를 보내 핵과 미사일 도발 중단을 요청해야 한다"며 "이런 원칙에 입각해 대통령과 여야 정당대표 회동에서 이런 제안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한반도 전쟁위기 극복을 위해 모든 정당이 힘을 모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한미 연합전력의 전략자산 전개를 비롯한 군사행동도 중단돼야 한다"며 "양측의 위력과시로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을 불러와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도 유엔총회 연설에서 평화적 해결 원칙을 강조했다. 미국과 북한 양측에 모든 수단을 활용, 이 원칙에 맞게 군사적 대립이 더는 전개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미국의 선전포고로 모든 자위적 대응도 가능하게 됐다는 리용호 북한 외무상의 주장에 대해서는 "한반도 전쟁위기를 고조시켜서는 안 된다. 말의 전쟁이 진짜 전쟁으로 비화해 우리 국민의 삶을 위협해서는 안된다"며 "무력시위도 당장 끝나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청와대 회동에 불참 의사를 보이는 것에는 YTN 라디오에 나와 "플레이 그라운드가 펼쳐졌는데, 공당이 혼자 계속 번외경기를 하겠다고 하면 곤란한 일"이라며 "결국 다당제를 집권 여당과 한국당의 일대일 구도, 양당 구도로 끌고 가려는 속셈"이라고 비판했다.

정부가 이른바 '양대지침'을 폐기한 것에 대해서도 "노동 적폐 중 하나인 양대지침이 사라지는 것은 당연한 조치"라며 "이로 인해 부당해고된 노동자를 복직시키고 성과연봉제를 도입한 공공기관도 제자리에 돌려놔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정미 "청와대 회동서 대북특사 파견 제안할 것" - 1

hysu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