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경두 합참의장 "환골탈태 국방개혁…싸워 이기는 군대로"

송고시간2017-10-16 10:1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선서하는 정경두 합참의장
선서하는 정경두 합참의장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정경두 합참의장이 16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합동참모본부에서 열린 합동참모본부, 국군수송사령부 등에 대한 국회 국방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선서하고 있다.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정경두 합참의장은 16일 '환골탈태' 수준의 과감한 국방개혁으로 '싸워서 이기는 군대'를 만드는 데 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정 의장은 이날 합참을 대상으로 한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 인사말에서 "환골탈태 수준의 국방개혁을 통해 '싸워서 이기는, 사기 충만한, 민(民)으로부터 신뢰받는 군대'로 거듭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굳건한 한미동맹과 연합방위태세를 유지·발전시키면서 감히 누구라도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지 못하도록 우리 군의 역량과 태세, 그리고 의지를 다져나가겠다"며 "동맹의 능력과 태세도 그 어느 때보다 더욱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부연했다.

정 의장은 "지금 우리 군이 대내외적으로 다양한 위기와 요구에 직면해 있지만, 이것이 우리 군에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국가안보가 그 어느 때보다도 엄중한 상황에서 우리 군은 국가안보와 국민의 생명 수호라는 막중한 책무에 대해 결연한 의지로 임무 수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현존 전력 운용을 극대화하면서 북한의 핵·WMD(대량살상무기) 위협, 장사정포 위협, 그리고 사이버 공격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국민의 안보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모든 힘을 다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ljglor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