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기소식] 수원시, 청소년 진로진학정보 앱 내달 출시

송고시간2017-10-18 16:4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수원=연합뉴스) 수원시는 청소년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 '마플 My Plan'을 개발해 다음 달 19일 출시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마플 My Plan은 청소년들에게 일대일 진로진학 정보·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진로체험 활동과 각종 청소년 참여 행사·프로그램 정보도 알려준다.

지난해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지자체별 생애주기 맞춤형 서비스 활성화 방안 공모'에 마플 My Plan이 선정돼 수원시가 특별교부세 1억원을 지원받아 앱을 개발 중이다.

수원시는 이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진로상담교사, 진로 코치,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앱 개발 상황을 설명했다.

화성 여성창업지원 플랫폼 '꿈마루' 개소

(화성=연합뉴스) 화성지역 여성 창업자들의 성공을 지원하는 창업플랫폼 '꿈마루'가 18일 화성시 병점동 유앤아이센터에 문을 열었다.

유앤아이센터 1층 전시·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마련한 꿈마루는 142㎡ 규모에 미팅룸과 오픈존, 사무공간, 휴게공간, 상품촬영실을 갖췄다.

꿈마루는 화성지역 여성 창업자들에게 오피스 공간을 제공하고, 창업상담과 전문가 컨설팅, 창업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용 문의: 꿈마루 ☎031-267-8891∼8892)

용인도시공사, 시민대상 공사 발전 제안 공모

(용인=연합뉴스) 용인도시공사는 시민을 대상으로 제도·서비스 개선과 공사 발전을 위한 제안을 오는 31일까지 공모한다.

제안 대상은 공사의 공공건설·시설관리·서비스와 관련한 제도개선과 서비스 향상 방안이다.

공사는 우수 제안자 3명을 선발해 올 연말 20만∼50만원의 상금을 줄 예정이다.

용인시민이면 누구나 제안할 수 있으며, 용인도시공사 홈페이지(www.yuc.co.kr)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우편이나 전자우편(jhlee@yuc.co.kr) 등의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용인도시공사는 현재 역북지구·기흥역세권도시개발, 자연휴양림·평온의숲·스포츠센터·주차장 운영, 교통약자이동지원 업무를 맡고 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