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 국제수산무역엑스포 개막…식품·기자재 선보여

송고시간2017-11-08 15:3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국내 유일의 수산무역 전시회인 2017 부산국제 수산무역엑스포가 8일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개막했다.

고등어 요리 맛보세요
고등어 요리 맛보세요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8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2017 부산국제수산무역엑스포에서 관람객들이 부산시어(고등어 홍보관)에서 고등어 요리를 시식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수산무역 전시회인 이번 엑스포에는 세계 20여 개국에서 401개사가 참가해 사흘간 수산식품과 기자재, 해양바이오제품을 선보인다. 2017.11.8
ccho@yna.co.kr

이번 엑스포에는 세계 20여 개국에서 401개사가 참가, 2만2천여㎡ 전시장에 910개 부스를 사흘간 운영한다.

전시장은 수산식품관(Seafood), 수산기자재관, 해양바이오산업관의 3개 주제로 구성됐다.

부산시어(고등어)홍보관, 부산어묵관, 신제품 설명회장, 수출입 상담회 등도 마련됐다.

캐나다, 미국, 중국, 세네갈, 페루, 인도 등 해외 국가관과 국내 자치단체 전시관에서도 명품 수산물 홍보에 나섰다.

올해는 정부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참여해 수산분야 공적원조사업(ODA)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특허청은 특허권과 출원과정 등 수산분야 특허 컨설팅을 지원했다.

관상용 물고기 수족관
관상용 물고기 수족관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8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2017 부산국제수산무역엑스포에서 참석자들이 관상용 물고기 수족관을 살펴보고 있다. 국내 유일의 수산무역 전시회인 이번 엑스포에는 세계 20여 개국에서 401개사가 참가해 사흘간 수산식품과 기자재, 해양바이오제품을 선보인다. 2017.11.8
ccho@yna.co.kr

스마트 양식관에서는 수질관리 솔루션 및 자동 사료살포기, 산소발생기, 수중 드론 등 미래 기술을 선보였다.

스마트 양식이란 환경공학과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해 양식 환경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작업을 자동화한 방식이다.

해양바이오산업관에는 해양생물 자원을 활용해 식품, 의약, 화학, 에너지, 산업용 소재 및 관련 서비스를 생산하는 기업이 참가해 수산산업의 융복합 트렌드를 선보였다.

21개국 100여 개 기업 800명 이상의 해외 바이어가 전시회장을 찾아 국내 수산업계와 비즈니스 상담을 벌였다.

cc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