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투신운용 '일정소득 지급' TIF 출시한다

송고시간2017-11-10 11: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연 3.5∼4.5% 지급률 추구…17일부터 판매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한국투자신탁운용은 10일 타깃인컴펀드(TIF: Target Income Fund)인 '한국투자TIF알아서평생소득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TIF는 일정한 소득(인컴수익)을 꾸준히 지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연금펀드다.

인컴수익은 자산을 보유함에 따라 얻는 현금수입으로, 이자·배당 수익과 같이 일정 기간마다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수익을 의미한다.

타깃데이트펀드(TDF)가 은퇴 전 노후자산의 축적을 목적으로 한다면 TIF는 은퇴자산의 조기 소진을 방지하며 은퇴 후 생활비 마련을 위해 주기적으로 일정 금액을 지급한다는 게 특징이다.

한국투신운용 '일정소득 지급' TIF 출시한다 - 1

글로벌채권과 주식에 투자해 연 3.5∼4.5%의 지급률을 추구하는 '한국투자TIF알아서펀드'는 연 3.5%와 4.5% 지급을 추구하는 월지급식 2종과 투자자가 지급률 약정을 맺을 수 있는 일반형 2종(채권형·자산배분형) 등 총 4개의 상품으로 구성된다.

한국투신운용은 이날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판매사 상품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에서는 '한국투자TIF알아서펀드'의 위탁운용을 맡을 미국 티로프라이스(T.Rowe Price)의 토비 톰슨 포트폴리오 매니저가 은퇴자들이 필요로 하는 인컴수익 창출이 점점 어려워질 것으로 전망하며 은퇴 이후 자산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글로벌 연금운용 전문 운용사인 티로프라이스는 지난해 10월 한국투신운용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3월 출시한 '한국투자TDF알아서펀드'의 운용도 맡고 있다.

조홍래 한국투신운용 사장은 "은퇴자산을 마련하기 위한 투자만큼 은퇴 후 자산관리도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한국투자TIF알아서펀드는 글로벌 채권과 주식 분산 투자로 위험을 낮춰 안정적인 수익을 지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TIF알아서펀드는 오는 17일부터 한국투자증권 각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한국투신운용은 향후 판매사를 더 늘릴 방침이다.

한국투자TIF알아서평생소득펀드 출시 설명회
한국투자TIF알아서평생소득펀드 출시 설명회

(서울=연합뉴스) 조홍래 한국투자신탁운용 사장이 10일 오전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한국투자TIF알아서평생소득펀드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7.11.10 [한국투자신탁운용 제공]

hyunmin6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