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경자씨 등 교통안전 유공자 수상…10회 교통문화발전대회

송고시간2017-11-15 06: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세종=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국토교통부는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제10회 교통문화발전대회'를 열고 교통안전 유공자를 시상한다.

인천시 여성운전자회 김경자 회장이 교통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수상한다.

김 회장은 37년 동안 어린이 등·하굣길 지도, 교통안전 캠페인, 인천아시안게임 수송봉사 등 활동을 했다.

황덕수 교통안전클럽 대표 등 7명은 대통령 표창을, 이명찬 동건운수 운전자 등 12명은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다.

교통안전 우수사업자로는 한국도심공항(시내버스 부문), 천일여객(시외버스 부문), 명문고속관광(전세버스 부문), 대도교통(택시 부문) 등 11개 회사가 수상한다.

11개 회사는 전국 4천500여개 버스·택시 등 운수업체 가운데 시도지사가 추천한 업체 25곳을 대상으로 종합 평가해 선정했다.

600여명의 교통 관계자들은 '교통사고 없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목표로 교통문화 개선을 다짐한다.

맹성규 국토부 차관은 격려사를 통해 현장에서 교통안전을 위해 애쓰는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수상자를 격려할 예정이다.

국토부, '제10회 교통문화발전대회' 개최
국토부, '제10회 교통문화발전대회' 개최

(서울=연합뉴스) 국토교통부가 '제10회 교통문화발전대회'를 15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했다. 사진은 맹성규 국토부 제2차관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 [국토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산업포장 수여하는 맹성규 국토부 제2차관
산업포장 수여하는 맹성규 국토부 제2차관

(서울=연합뉴스) 국토교통부가 '제10회 교통문화발전대회'를 15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했다. 사진은 맹성규 국토부 제2차관(오른쪽)이 김경자 회장에게 산업포장을 수여하는 모습. [국토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dkk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