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2017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제주전시관 운영

송고시간2017-11-21 14:4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제주도는 22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에 제주전시관을 운영한다.

제주도청 전경
제주도청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 균형발전 박람회'란 슬로건을 내건 이번 박람회는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와 17개 광역시도, 13개 부처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가·지역정책박람회다.

제주전시관은 청정한 미래도시 제주와 제주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탄소 없는 섬 - 카본프리 아일랜드 2030 정책'을 주제로 했다.

도는 현존하는 에너지 기술을 총동원해 구현한 신재생에너지 실증단지인 '행원 에코타운'의 실시간 에너지 운영상황 시연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미래 에너지 자립도시를 향한 제주의 모습을 소개한다.

또 풍력·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전기차, 스마트 그리드 등 그린빅뱅 전략을 통한 '카본프리 아일랜드 2030' 추진상황과 미래 비전을 관람객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전시관을 구성했다.

제주지역 청년들이 전시관 운영에 참여해 청년들이 제주도의 추진정책들을 관람객을 대상으로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올레 간세인형 만들기, 지오푸드 현장시식, 용암해수 화장품 체험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람회 개막식에서는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가 추진한 '제주올레길 주민행복사업'이 지역행복생활권 최우수 선도사업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다.

bj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