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울시 "문화누리카드 잊지 말고 연내 쓰세요"

송고시간2017-11-24 11:1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문화누리카드 [연합뉴스 자료 사진]
문화누리카드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서울시는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음 달 초 연말 맞이 잔액소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란 소외계층도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초생활수급자와 6세 이상 법정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발급하는 연간 6만원어치의 카드다. 내년에는 1만원이 인상돼 7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카카오플러스친구 '서울문화누리'를 친구목록에 추가하고 문화누리카드 잔액 3천원 이하가 찍힌 조회 결과를 캡처해 신청자 정보와 함께 메시지로 내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5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누리 블로그(blog.naver.com/ssculture)나 카카오플러스친구(@서울문화누리) 메시지를 확인하면 된다. 문의 ☎ 02-3290-7155.

문화누리카드는 영화·공연·전시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 숙박·고속버스·철도 등 국내 여행, 스포츠 활동 등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난달 말부터는 수영장, 볼링장, 탁구장, 승마장, 자전거용품점, 체력단련장 등 체육 활동도 할 수 있게 확대됐다.

시는 "문화누리카드 이용 기간은 12월 31일까지로, 사용되지 않은 금액은 자동 소멸하는 만큼 꼭 연내 소진해달라"고 당부했다.

ts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