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평창 문화올림픽 총괄 기획자 억대 사기 혐의 수사(종합)

송고시간2017-11-24 22:1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검찰, 억대 보조금 유용 혐의 영장…법원 "다툼 여지 있어" 기각

(서울·수원=연합뉴스) 이웅 강영훈 기자 = 평창 문화올림픽 총괄 기획자를 맡은 자라섬청소년재즈센터 대표가 사기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수원지검 특수부(박길배 부장검사)는 한 지역 축제의 1억원대 보조금을 유용한 혐의(사기)로 A씨를 수사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A씨는 2015년 8월 경기문화재단에서 4억 3천여만원의 보조금을 받아 '뮤직런 평택'이라는 버스킹(거리공연) 축제를 치르면서, 보조금 중 1억여원 상당을 유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보조금 관련 업무는 직원들이 해서 나는 모르는 일"이라고 혐의를 부인했다.

검찰은 A씨가 보조금 일부를 사용처가 명확하지 않은 곳에 쓴 것으로 보고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법원에서 기각됐다.

이날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연 수원지법은 "범죄 혐의에 대해 다툼의 여지가 있고, 현 단계에서 구속의 필요성이 소명되지 않는다"고 기각 사유를 밝혔다.

하지만 구속 여부와 관계없이 A씨가 평창 문화올림픽 관련 업무를 계속 맡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조만간 A씨가 거취에 대한 입장 정리를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며 "그가 맡은 문화올림픽 기획은 완료돼 (이미) 실행 단계이기 때문에 업무 차질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평창문화올림픽 엠블럼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 연합뉴스 자료사진]

평창문화올림픽 엠블럼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 연합뉴스 자료사진]


ky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