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세균 국회의장 속초 방문…실향민 간담회

송고시간2017-11-24 20:2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정세균 국회의장이 24일 속초를 방문해 관광수산시장을 둘러보고 아바이마을 실향민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실향민 간담회 정세균 의장
실향민 간담회 정세균 의장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24일 오후 속초시 청호동 아바이마을을 방문한 정세균 국회의장이 청호새마을금고 회의실에서 열린 실향민 간담회에 참석해 회의에 참석한 어르신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7.11.24
momo@yna.co.kr

국회고성연수원에서 열리는 행복국가자문위원회 워크숍 참석차 속초를 찾은 정 의장은 민생현장 점검 차원에서 속초관광수산시장을 방문, 상인들을 격려하고 상인회 사무실에서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상인들은 부족한 주차장 조성을 위한 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정 의장은 "내가 산자부 장관 출신이어서 실무자들을 잘 안다"며 "아이디어를 올려주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 의장은 우리나라 대표적 실향민촌인 청호동 아바이마을을 방문해 청호새마을금고 회의실에서 열린 실향민 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정 의장은 "실향민 어르신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이산가족 상봉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고 있어 죄송한 마음"이라며 안타까움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 실향민 어르신들은 실향민 박물관 속초 건립과 정부 차원의 실향민 축제 개최 등을 건의했다.

정 의장은 "실향민 박물관 건립 필요성은 공감하나 국가사업인 만큼 장소 문제는 이견이 있을 수 있다"며 "박물관 건립과 축제 개최 등 건의사항은 관련 부처와 협의해 보겠다"고 말했다.

mom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