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부 "北 반복적 도발 중대위협…긴장 지속고조 강력 규탄"

송고시간2017-11-29 08:3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북 장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규탄 정부성명 발표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단호히 대응해 나갈 것"

북한 미사일 도발 재개...정부성명 발표
북한 미사일 도발 재개...정부성명 발표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북한이 75일 만에 미사일 도발을 재개한 29일 오전 노규덕 외교부 대변인이 서울 종로구 도렴동 외교부에서 정부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2017.11.29
kimsdoo@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준형 기자 = 정부는 29일 북한의 장거리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며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단호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노규덕 외교부 대변인이 낭독한 '북한의 장거리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한 정부 성명'에서 "북한이 오늘 또다시 장거리 탄도미사일 발사를 감행하였다"면서 "북한의 반복적인 도발 행위는 한반도는 물론 국제평화와 안전에 대한 중대한 위협으로, 정부는 북한이 한반도 긴장 완화와 평화 구축을 위한 우리의 진정성 있는 노력을 외면한 채 무모한 도발을 통해 긴장을 지속 고조시키고 있음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이어 "북한은 지금이라도 도발을 통해 얻는 것은 외교적 고립과 경제적 어려움뿐이며, 핵·미사일 개발 포기만이 자신의 안보와 경제 발전을 보장할 수 있는 유일한 길임을 깨달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명은 또 "정부는 북한이 더 이상 긴장을 고조시키는 어떠한 행위도 중단하고, 한반도 평화정착과 비핵화를 향한 국제사회의 단합한 목소리에 호응할 것을 엄중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부는 앞으로도 강력한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바탕으로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단호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긴밀한 한미 공조를 통해 우리의 대북 억지력을 지속 강화하면서, 한 치의 빈틈도 없이 대한민국의 안보와 국민의 생명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jhc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