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민연금공단, 창립 30주년 기념식 개최

송고시간2017-11-30 15:1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전주=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국민연금공단은 30일 전북 전주시 본부 사옥에서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국민연금공단 비전 선포식
국민연금공단 비전 선포식

(전주=연합뉴스) 정경재 기자 =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가운데)이 30일 전북혁신도시 내 국민연금공단에서 열린 창립 30주년 기념식에서 비전 선포식을 하고 있다. 2017.11.30
jaya@yna.co.kr

기념식에는 양승조 보건복지상임위원회 위원장과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 송하진 전북지사, 김광수 국회의원 등 250여명이 참석해 창립 30주년을 축하했다.

국민연금제도와 공단발전에 기여한 정경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정책위원이 국민훈장목련장을, 김무용 국민연금공단 연금이사가 국민포장을 받는 등 14명에게 훈·포장 및 대통령표창이 수여됐다.

357명은 보건복지부 장관과 이사장 표창을 받았다.

축사하는 김성주 이사장
축사하는 김성주 이사장

(전주=연합뉴스) 정경재 기자 =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30일 전북혁신도시 내 국민연금공단에서 열린 창립 30주년 기념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2017.11.30
jaya@yna.co.kr

김성주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노후빈곤국가에서 벗어나 노후보장국가를 만들고 복지국가로 나아가는 미래 30년의 도약을 준비하는 국민연금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이를 위해 국민 신뢰 회복, 연금 사각지대 해소, 체계개편을 통한 기금운용의 독립성·투명성·전문성 강화 등을 약속했다.

sollens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