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분당차병원, 9일 제11회 뇌신경센터 심포지엄

송고시간2017-12-05 15:2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분당차병원, 9일 제11회 뇌신경센터 심포지엄 - 1

▲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원장 김동익)은 오는 9일 낮 12시 10분 판교에 위치한 차바이오컴플렉스 대강당에서 '제11회 뇌신경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척추신경외과의 연구 및 발전 전략'을 주제로 척추 및 신경외과 전의들이 참여하여 임상 경험과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변화하는 의료환경에서 척추신경외과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중개연구'를 주제로 성공적인 국가과제 실행 방향(차의과학대 분당차병원 한인보 교수), 경추 후궁성형술의 새로운 수술법(가톨릭의대 성빈센트병원 김일섭 교수), 경추 유합술과 인공디스크 치환술의 유한요소 분석(인제의대 서울백병원 진용준 교수), 경추 생분해성 시스템의 유한 요소 분석법(연세의대 신촌세브란스병원 신동아 교수)의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중국 중산대(Sun Yat-sen University) 시앙 젱(Xiang Zeng) 교수가 '중간엽 줄기세포를 이용한 척수손상 치료'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기초 연구'를 주제로 척수 손상에서 우루소데옥시콜산의 신경보호 효과(차의과대 분당차병원 손세일 교수), 골다공증 동물 모델에서 척추 기기와 척추 사이의 골형성 및 골유착(순천향대 부천병원 정제훈 교수), 4-헥실레조르시놀이 인간 척추 유래 조골세포 분화에 미치는 효과(경북대병원 조대철 교수), 퇴행성 디스크에 의한 요통에서 혈관 생성의 역할(고려대 구로병원 김주한 교수)의 주제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은 '변화에 대응하는 척추신경외과'를 주제로 변화하는 의료환경 속에서 척추외과의 변화(차의과학대 분당차병원 원근수 교수), 개원가에서 대학병원과 협업을 통한 기초 연구(심정병원 심정현 원장), 임상의학연구소의 기능과 발전 방향(구로 참튼튼병원 척추건강연구소 지규열 소장), 척추의의 입장으로 본 대한민국 의료의 국제화 전략(수원 나누리병원 김현성 원장)의 순서로 발표가 이어진다.

분당차병원 조경기 뇌신경센터장은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척추신경외과의 기초 연구분야와 척추신경외과의 성장을 위한 전략을 공유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학술 교류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뇌, 척추 신경 분야 발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심포지엄 관련 자세한 프로그램은 분당차병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분당차병원 뇌신경센터로 하면 된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