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러-北 공동군사위원회 회담…'위험한 군사행동방지 협정' 논의

송고시간2017-12-14 19:1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모스크바=연합뉴스) 유철종 특파원 = 러시아와 북한군 대표단이 14일(현지시간) 평양에서 회담을 열고 '위험한 군사행동방지에 관한협정' 이행 문제를 논의했다고 북한 주재 러시아 대사관이 전했다.

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주북 러 대사관은 이날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사전 합의에 따라 평양에서 (러-북) 공동군사위원회 제1차 회담이 열리고 있다"면서 "(회담은) '위험한 군사행동방지에 관한 협정' 이행 문제 논의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사관은 "회담이 건설적이고 실무적 분위기에서 진행되고 있다"면서 "러시아 국방부 대표단은 16일까지 평양에 머물 것"이라고 소개했다.

러시아 대표단은 지난 12일 평양에 도착한 러시아 국방부 산하 국가방위지휘센터 빅토르 칼가노프 부소장이, 북한 대표단은 인민군 총참모부 작전총국 부국장 박호철 소장이 이끌었다.

러시아와 북한은 지난 2015년 11월 양국이 상대국 영토나 군대 주둔지 인근에서 군사활동을 할 때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고 군사장비나 병력의 타국 침범을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을 규정한 '위험한 군사행동방지에 관한 정부 간 협정'을 체결했다.

평양을 방문 중인 러시아 국방부 대표단이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북한 주재 러시아 대사(중앙)와 대화하고 있다. [리아노보스티=연합뉴스]

평양을 방문 중인 러시아 국방부 대표단이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북한 주재 러시아 대사(중앙)와 대화하고 있다. [리아노보스티=연합뉴스]

cjyo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