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부 싸움 후 사라진 전주 5세 여아…경찰 공개수사 전환(종합)

송고시간2017-12-15 11:3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경찰, 실종 20일만에 신고한 계모 상대 거짓말탐지기 별무소득

경찰 실종 전단 배포하고 경찰견 동원, "모든 가능성 염두"

(전주=연합뉴스) 정경재 기자 = 경찰이 전북 전주에서 실종된 5살 아동을 찾기 위한 수색을 공개수사로 전환한다.

15일 전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1시께 전주시 덕진구 한 주택에서 고준희(5)양이 실종됐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경찰은 이후 고양을 찾기 위한 수색작업을 진행했으나 진척이 없자 공개수사로 전환했다.

고양 어머니는 "지난달 18일에 밖에 나갔다가 집에 돌아오니까 아이가 없어졌다. 별거 중인 아빠가 데리고 간 것 같아서 그동안 신고를 하지 않았다"며 경찰에 수사를 요청했다.

실종 아동 사진 [전북경찰청 제공=연합뉴스]
실종 아동 사진 [전북경찰청 제공=연합뉴스]

그러나 남편은 "아내와 다퉈 홧김에 집을 나갔다. 아이를 데리고 간 사실이 없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들 부부는 최근까지 사실혼 관계로 지낸 것으로 알려졌다.

고양은 남편과 전 부인 사이에서 낳은 딸이라는 게 경찰 설명이다.

경찰은 신고자 주장에 석연치 않은 부분이 있다고 판단, 최근 고양 어머니를 상대로 거짓말탐지기 조사까지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고양을 찾기 위해 실종 경보를 발령하고 이날 사진과 인적사항 등이 담긴 실종 아동 전단을 배포했다.

실종된 고양은 키 110㎝에 몸무게 20㎏으로 다소 왜소한 체격이다. 머리는 파마 했고 사시와 발달장애를 앓고 있다.

말투가 다소 어눌하지만, 의사소통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은 고양을 찾기 위해 헬기와 경찰견 4마리를 동원해 집 주변 야산을 수색했으나 이날 현재까지 행적을 파악하지 못했다.

경찰 관계자는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다각도로 수색을 하고 있다"며 "아이를 찾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jay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