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검찰, 강원랜드 채용 비리 의혹 염동열 의원 27일 소환조사

송고시간2017-12-20 18:4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기자회견 하는 염동열 의원 [연합뉴스 자료 사진]
기자회견 하는 염동열 의원 [연합뉴스 자료 사진]

(춘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이 제기된 자유한국당 염동열(태백·영월·평창·정선·횡성) 국회의원이 27일 검찰 소환조사를 받는다.

강원랜드 채용비리 사건을 재수사 중인 춘천지검은 염 의원 측에 소환조사 일정을 통보했다고 20일 밝혔다.

검찰은 2013년 4월 염 의원 지역 보좌관 박모(46)씨가 "강원랜드 2차 교육생 채용과 관련해 21명을 채용해 달라"고 최흥집 전 강원랜드 사장 등에게 청탁하는 과정에서 염 의원이 관여했는지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앞서 업무방해와 강요 혐의로 구속기소 된 박씨는 강원랜드 인사팀장이 추가 합격을 거절하자 "두고 봅시다"라고 협박하는 등 채용을 강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조사결과 최 전 강원랜드 사장은 염 의원 측에서 청탁받은 21명의 면접점수를 조작하는 수법으로 최종 합격시켰다고 검찰은 밝혔다.

검찰은 "지역 보좌관인 박씨가 강원랜드 부정 채용에 깊이 관여한 혐의가 드러난 만큼 염 의원 조사가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한편 검찰은 이날 강원랜드 채용비리 중간 결과를 통해 최 전 사장과 박모(46)씨 등 2명을 구속기소 했다.

채용 청탁 대가로 금품을 받은 김모(66) 제19대 국회의원 선거 새누리당 강원도선거대책위 부위원장, 사업가 김모(77)씨, 권성동 국회의원 비서관 김모씨를 부정 채용한 최모(55) 전 강원랜드 기획조정실장 등 4명은 불구속 기소했다.

jl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