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BS 출신' 전현무, MBC 연예대상 수상

송고시간2017-12-30 00:4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방송 4년 만에 전성기 맞은 '나 혼자 산다' 8관왕

전현무
전현무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KBS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전현무(40)가 올해 MBC 연예대상을 받았다.

전현무는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공개홀에서 열린 '2017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나 혼자 산다'로 '무한도전'의 유재석 등을 누르고 올해 최고의 MBC 예능인이 됐다.

타 방송국 아나운서 출신이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 후보로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고, 자동으로 대상 수상도 첫 사례가 됐다. 전현무 역시 예능 활동 중 처음으로 대상 후보에 올랐고, 바로 수상에 성공했다.

'KBS 출신' 전현무, MBC 연예대상 수상 - 2

전현무는 수상 소감에서 "타사 아나운서 출신으로 5년간 열심히 하면서 욕도 먹어가며 했는데 보상을 받은 것 같아 감개무량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예능은 무조건 자극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시청자들이) '나 혼자 산다' 속 출연자들의 수수하고 순수한 모습을 좋아해 주시는 걸 보면서 또 하나 배웠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내년에는 MBC가 (파업이 끝났으니) '꽃길'을 걷기를 응원한다"며 "제가 있던 고향(KBS)에도 따뜻한 봄바람이 불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전했다.

'나 혼자 산다' 팀
'나 혼자 산다' 팀

방송 4년 만에 최고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나 혼자 산다'는 대상 외에도 이날 상을 싹쓸이했다.

시청자 투표로 선정한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을 지난 3년 내리 이 상을 받은 '무한도전'을 누르고 가져갔으며 최우수상, 우수상, 신인상, 베스트커플상 등도 받아 8관왕을 달성했다.

최우수상은 '라디오스타'·'섹션TV연예통신'의 김국진(쇼·시트콤)과 '나 혼자 산다'의 박나래, '무한도전'·'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의 박명수(버라이어티)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은 '보그맘'의 박한별과 '일밤-복면가왕'의 김현철(쇼·시트콤), '나 혼자 산다'의 한혜진과 '무한도전'의 양세형, '나 혼자 산다'·'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의 헨리(버라이어티)가 받았다.

아울러 방송 10주년을 맞은 '라디오스타' 팀에 공로상이 수여됐다.

▲ 쇼·시트콤 신인상 = 설인아(섹션TV연예통신) 카이(일밤-복면가왕) ▲ 버라이어티 신인상 = 한채영(일밤-오지의 마법사) 이시언(나 혼자 산다) ▲ 라디오 신인상 = 정유미(정유미의 FM데이트) 문천식(지금은 라디오 시대) ▲ 라디오 우수상 = 이루마(이루마의 골든디스크) 서경석(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 라디오 최우수상 = 박준형·정경미(박준형 정경미의 2시 만세) ▲ 올해의 작가상 = 이경하(나 혼자 산다) ▲ MC상 = 이상민·이재은(섹션TV연예통신) ▲ 뮤직쇼 특별상 = 소향(일밤-복면가왕) ▲ 버라이어티 특별상 = 윤정수(일밤-오지의 마법사) ▲ 시트콤 특별상 = 양동근(보그맘) ▲ 인기상 = 한은정·피오(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 ▲ 베스트 팀워크상 = '일밤-오지의 마법사' 팀 ▲ 베스트 커플상 = 박나래·기안84(나 혼자 산다) ▲ PD상 = '일밤-복면가왕' 팀

is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