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불밖은 위험해" 한파 후유증 달랜 시민들…동전빨래방 북새통

송고시간2018-01-28 16:3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나들이객 적어 고속도로 통행 원활…"상행선 정체 오후 8시 해소"

'한파 지나자 동전빨래방 북새통'
'한파 지나자 동전빨래방 북새통'

(서울=연합뉴스) '북극 한파'가 지나간 일요일인 28일 오후 서울 성동구의 한 아파트 인근 동전 빨래방이 세탁기 배수관 동파 피해를 겪은 시민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2018.1.28 [독자 제공]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최강 한파의 매서운 기세가 다소 누그러진 일요일인 28일 서울 시민들은 '맹추위 후유증'을 달래느라 밀린 집안일을 하는 등 실내에서 한 주를 마무리하고 새 주를 준비했다.

날씨가 다소 풀렸다고는 하지만, 서울 낮 최고기온은 이날도 영하 2도로 여전히 추웠다. 서울 시내 곳곳 주택가에서는 세탁기 배수관이 얼어붙어 빨래가 어려워지자 동전 빨래방이 '호황'을 맞은 모습이었다.

성동구의 한 빨래방 주인은 "원래 '셀프' 빨래방인데 평소 주말보다 빨래 양이 10배 이상 늘어나 직접 도우려고 출근했다"면서 "어제 들어온 빨래도 아직 마무리가 안 돼서 오늘 밤새 문을 열 계획"이라고 말했다.

빨래방을 찾은 이모(33)씨는 "지금 빨래를 맡겨도 내일 오후 늦게나 찾을 수 있다고 해서 깜짝 놀랐다"면서 "내가 기다리는 동안에도 7명이나 더 왔다가 발길을 돌렸다. 맡길 수 있는 게 그나마 다행인 것 같다"며 혀를 내둘렀다.

'한파 지나자 동전빨래방 북새통'
'한파 지나자 동전빨래방 북새통'

(서울=연합뉴스) '북극 한파'가 지나간 일요일인 28일 오후 서울 성동구의 한 아파트 인근 동전 빨래방에 세탁기 배수관 동파 피해를 겪은 시민들이 맡긴 빨래가 쌓여 있다.2018.1.28 [독자 제공] photo@yna.co.kr

주중 혹한 때문에 꽁꽁 얼었던 몸을 따스한 방바닥과 이불 속에서 주말 내내 녹였다는 시민도 많았다.

직장인 정모(29·여)씨는 "남자친구와 영화를 볼까 하다가 집에서 피자나 시켜먹기로 했다"면서 "이번 주 내내 추위에 너무 시달린 탓에 주말까지 두꺼운 옷을 껴입고 외출하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다.

주말 내내 집에서 감기 기운을 달랬다는 홍모(32)씨는 "혹한이 지나갔다고는 하지만 추운 건 마찬가지여서 감기가 심해질까 봐 안 나갔다"면서 "내일 또 추위를 겪으며 출근할 생각을 하니 벌써 아찔하다"고 했다.

종로·명동·강남역 등 시내 번화가에는 '북극 한파'를 겪고 나니 이 정도 추위는 이제 괜찮다는 듯 바깥나들이를 나온 시민도 다수 있었다. 서울시청 앞 광장의 스케이트장에도 모처럼 나들이객이 몰렸다. 그러나 집 밖에 나온 시민들 상당수는 영화관이나 카페, 도서관 등을 찾아 '실내 데이트'를 즐겼다.

충무로에서 영화 'B급 며느리'를 봤다는 커플 김모(28·여)씨와 이모(29)씨는 "기온이 조금 올라간 덕에 미루던 데이트를 해서 좋다"면서 "패딩만 입다가 모처럼 코트를 입어 멋을 내니 기분 전환도 되고 즐겁다"며 웃었다.

추위 잊게 만드는 책읽기
추위 잊게 만드는 책읽기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28일 서울 중구 서울도서관을 찾은 시민들이 책을 읽고 있다. 2018.1.28
kane@yna.co.kr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나들이객이 많지 않아 이날 전국 고속도로 교통 상황은 대체로 원활했다.

오후 4시 기준으로 영동고속도로 인천 방향이 둔내나들목→횡성휴게소, 여주휴게소→이천나들목, 진부나들목→속사나들목 등 총 27.7㎞ 구간에서 정체를 보여 가장 막혔다.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기흥나들목→신갈분기점, 양재나들목→서초나들목 등 총 10.7㎞ 구간에서 차량이 제 속도를 내지 못했지만, 전반적인 소통은 원활했다.

도로공사는 이날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들어오는 차량은 총 41만대, 지방으로 나가는 차량은 총 38만대로 예상했다. 오후 4시 기준으로 21만대가 수도권으로 들어오고 20만대가 나갔다.

공사 관계자는 "상행선 정체는 오후 5∼6시께 절정에 달했다가 오후 8시 전후로 완전히 해소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풀 꺾인 날씨에 붐비는 스케이트장
한풀 꺾인 날씨에 붐비는 스케이트장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연일 계속된 한파가 주춤한 28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 광장 스케이트장을 찾은 시민들이 스케이트를 타고 있다. 2018.1.28
kane@yna.co.kr

hy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