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홍준표, 문 대통령에 "'다키스트아워' 보고 북핵대처 잘해달라"

송고시간2018-01-31 09:1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31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영화 '다키스트 아워'를 보시고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북핵에 대한 대처를 잘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영화 '다키스트 아워'를 본 뒤 "북의 위장 평화 공세에 넘어가 나라의 위기를 초래하고 있는 대통령이 꼭 봐야 할 영화"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영화는 2차 세계대전 초반인 1940년 5월 영국군을 비롯한 40만명의 연합군이 독일군의 공격에 밀려 프랑스 북부 덩케르크 해안에 고립됐을 당시 영국 총리로 취임한 윈스턴 처칠의 이야기를 다뤘다.

홍 대표는 "전시 내각을 이끌면서 히틀러의 위장 평화 공세에 속아 평화협상을 주장하는 챔버레인과 외상 할리팩스에 맞서 영국을 지키는 처칠의 모습에서 진정한 지도자상을 봤다"며 감상평을 적었다.

이어 "지도자의 냉철한 판단과 결기, 용기가 나치로부터 영국을 지켜내는 것을 보면서 이 영화가 왜 이 시점에서 상영관들로부터 외면받는지 알 수 있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에게는 "영화 '판도라'를 보고 헛발질 하고, '1987' 보고 눈물 흘리지 마시고 '다키스트 아워'를 보시라"고 덧붙였다.

대화하는 한국당 지도부
대화하는 한국당 지도부

(고양=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오른쪽)와 김성태 원내대표가 29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동양인재개발원에서 2월 임시국회 전략수립을 위해 열린 의원연찬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2018.1.29
srbaek@yna.co.kr

wis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