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외교부 "대만지진 관련 우리국민 피해 아직 접수 안 돼"

송고시간2018-02-07 11:1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현지 소방당국, 현재까지 한국인 추정 사상자 없는 것으로 확인"

대만 화롄서 규모 6.4 지진…"최소 2명 사망·144명 부상"
대만 화롄서 규모 6.4 지진…"최소 2명 사망·144명 부상"

(타이베이 AP=연합뉴스) 6일(현지시간) 밤 대만 동부 화롄 지역에서 규모 6.4의 지진이 발생, 최소 2명이 숨지고 140여 명이 다쳤다고 대만 정부가 밝혔다. 사진은 이날 지진으로 한쪽으로 기울어지며 무너진 건물에서 구조작업이 진행되는 모습.
lkm@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준형 기자 = 외교부는 7일 대만 동부 화롄(花蓮) 지역에서 발생한 규모 6.0의 강진과 관련, 현재까지 접수된 우리 국민 인명피해는 없다고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현재까지 공관 등을 통해 우리 국민 피해 여부가 접수된 사항은 없으며, 주대만대표부는 현지 한인회, 선교사협의회를 통해 우리 교민 및 여행객들의 피해 여부를 지속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또 화롄 소방당국은 현재까지 한국 국적으로 추정되는 사상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해왔다고 이 당국자는 소개했다. 당국자는 "외교부는 대만에 체류하거나 방문 중인 우리 국민을 대상으로 안전유의 로밍 문자를 발송하고,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도 안전유의 공지를 게재했다"고 소개했다.

대만 화롄 지역에서 지난 4일 이후 90여 차례 크고 작은 지진이 잇따른 가운데 6일(현지시간) 밤 규모 6.0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2명이 숨지고 200여 명이 다쳤다.

화롄 지역에는 우리 국민 47명이 거주 중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외교부 당국자는 밝혔다.

jhc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