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IST 개발 코팅기술, ㈜뉴파워프라즈마에 이전

송고시간2018-02-08 12: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연구진이 개발한 코팅기술이 국내 기업으로 기술 이전됐다.

KIST는 8일 서울 성북구 본원에서 ㈜뉴파워프라즈마와 기술이전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기술이전 및 사업화 협력을 위한 기술료는 10억원이다.

도정만 KIST 박사팀은 물속에서 발생시킨 플라즈마를 이용해 알루미늄 합금 표면에 50∼100㎛(마이크로미터) 두께의 코팅층을 생성하는 원천 기술을 개발했다. 플라즈마는 이온화된 전자 및 이온, 중성입자 등으로 구성된 물질이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소재의 부식을 막는 치밀한 코팅층을 생성할 수 있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항공우주 분야 등에 널리 적용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병권 KIST 원장은 "이번 기술이전으로 플라즈마 코팅기술의 상용화를 앞당기고, 국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순임 ㈜뉴파워프라즈마 대표이사는 "KIST의 플라즈마 코팅기술을 이전받아 국내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 시장에서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전경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전경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제공]

KIST-(주)뉴파워프라즈마 기술이전 조인식
KIST-(주)뉴파워프라즈마 기술이전 조인식

(서울=연합뉴스) = (주)뉴파워프라즈마 위순임 대표이사(왼쪽)와 KIST(한국과학기술연구원) 이병권 원장이 기술이전 및 사업화 협력을 위한 기술이전 조인서에 서명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2.8 [KIST 제공]

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