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PRNewswire] Makeblock, STEAM 교육 간극 메우기 위해 NOSI와 손잡아

송고시간2018-02-09 16:4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선전, 중국 2018년 2월 9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굴지의 STAAM 교육 솔루션 공급업체 Makeblock[http://www.makeblock.com/ ]이 카보 베르데 정부와 손을 잡았다. 이번 협력 관계의 목적은 아프리카 카보 베르데 제도의 STEAM 교육 간극을 메우는 것이다. Weblabs[https://www.nosi.cv/index.php/pt/noticias/item/343-projeto-weblabs-chegam-a-cabo-verde-44-laboratorios-e-14-tecnicos-estao-a-receber-formacao-em-robotica ]라는 이름의 이 프로젝트는 NOSI(Operational Nucleus of the Information Society) e-Gov II의 목표 중 하나다. 카보 베르데 수상이 의장직을 맡은 NOSI e-Gov II는 지역 교육 시스템에 첨단 정보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아프리카의 STEAM 교육 간극을 메우는 것이 목적이다. Weblabs를 위한 유일한 로봇 키트 공급업체인 Makeblock은 카보 베르데의 학교와 가정에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 Art, and Mathematics, 과학, 기술, 엔지니어, 미술 및 수학) 교육 솔루션을 도입할 목적으로 NOSI와 손을 잡았다.

카보 베르데에는 WebLabs 프로젝트를 시행할 모든 장비를 갖춘 실험실이 이미 44개나 있다. 독특한 R&D와 혁신 역량을 갖춘 STEAM 교육 솔루션 공급업체로 인정받는 Makeblock은 카보 베르데 정부로부터 독점적인 로봇 키트 공급업체로 지정받았다. Makeblock은 mBot v1.1 Bluetooth[http://www.makeblock.com/cn/product/mbot ], mBot Ranger 3[http://www.makeblock.com/cn/product/mbot-ranger ], mBot Ultimate[http://www.makeblock.com/cn/product/ultimate ] 및 다수의 전자 모듈을 포함해 Weblabs 프로젝트를 위한 거의 1,000개에 달하는 첨단 STEAM 교육 로봇 키트를 공급했다. 그뿐만 아니라 Makeblock은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STEAM 교수를 지원하고자 교육부와 NOSI 기술자에게 실천적인 로봇 공학 훈련도 제공했다.

Makeblock 설립자 겸 CEO Jasen Wang은 “아프리카의 교육 간극을 메우기 위해 NOSI와 협력하게 된 것은 매우 기쁜 일”이라며 “STEAM 교육산업에서 세계 굴지의 기업인 자사는 사회 전체에 봉사하는 사회적 책임을 항상 맡아 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에 ‘전 세계적으로 교육 수준을 한 단계 올리고자 하는’ 웅대한 사명을 맡은 자사는 세계 곳곳에서 STEAM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하고자 처음부터 국제 파트너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했다”면서 “첨단 STEAM 교육 솔루션을 통해 아이들이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창의성을 삶의 방식으로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달 6일, 중국 Xiong'an 신구 지역의 고등학생 50명이 ‘텐센트 Xiong'an 겨울 캠프’에 참가하고, Makeblock을 방문했다. 이들 학생은 강의를 듣고 로봇 대회에 참가하며, 로봇 키트를 체험할 기회를 얻고, STEAM과 관련된 더 많은 것을 배워갔다.

미국에서 Makeblock은 Buoniconti Fund가 진행하는 공공 경매에 로봇 키트를 기부했으며, 로봇 판매 수익금 전액은 마비 치료 연구에 기부됐다. 과테말라에서 Makeblock은 2017 복지 프로젝트를 결성하고자 현지 파트너와 협력했으며, 그 결과 외진 산악 지역에 살거나 신체적 장애를 가진 불우 아동들에게 STEAM 교육 자료와 로봇 키트를 공급했다.

궁극적으로 Makeblock은 충분한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지역사회 주민에게 더 많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Jasen 대표는 “자사는 AI와 같은 기술, Makeblock Neuron, Codey Rocky 같은 교육 상품 형태의 교육을 포함하는 IoT 및 mBlock 같은 무료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술 간극을 메우고, 더 많은 아이를 위해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Makeblock 소개

2013년에 설립된 Makeblock Co., Ltd는 굴지의 STEAM 교육 솔루션 공급업체다. 학교, 교육 기관 및 가정 내 STEAM 교육과 엔터테인먼트 현장을 대상으로 하는 Makeblock은 기술과 교육의 심층적인 통합을 추진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가장 완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콘텐츠 및 최고 수준의 로봇 대회를 제공한다. Makeblock 제품은 주로 STEAM 교육 키트, 기술 키트, 전자 빌딩 블록 플랫폼, 500개가 넘는 기계 및 전자 부품을 포함하는 DIY 로봇 제작 플랫폼, 사용법이 간단한 시각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및 풍부한 학습 자원을 포함하며,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혁신 가능성을 드러내도록 힘을 부여한다. 추가 정보는 http://www.makeblock.com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207/2051502-1-a

Weblabs 실험실 앞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Makeblock 기술자와 아프리카 기술자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207/2051502-1-b

Makeblock을 방문한 Xiong'an 신구 학생들

출처: Makeblock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