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G전자, 에티오피아 '예비명장'들에 첨단 가전기술 전수

송고시간2018-02-14 10: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LG-코이카 희망직업훈련학교 선발 연수프로그램 운영

LG전자 첨단 가전기술 배우는 에티오피아 학생들
LG전자 첨단 가전기술 배우는 에티오피아 학생들

(서울=연합뉴스) LG전자는 '기술명장'을 꿈꾸는 에티오피아 학생들을 최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서비스법인에 초청해 첨단 가전기술을 전수하는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4일 전했다. 사진은 학생들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에 대한 설명을 듣는 모습. [LG전자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LG전자는 '기술명장'을 꿈꾸는 에티오피아 학생들을 최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서비스법인에 초청해 첨단 가전기술을 전수하는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들 학생은 LG전자가 지난 2014년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공동으로 에티오피아에 설립한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선발된 우수 인재들로, 일주일간 교육 및 현장 체험 과정을 밟았다.

이번 연수에서는 올레드TV 설치, 웹 OS 스마트TV 수리, 무선인터넷(Wi-Fi) 적용 가전제품의 사물인터넷(IoT) 기능, LG 냉장고의 '노크온'(문을 두드려 화면을 켜는 기능) 등이 주요 교육 프로그램에 포함됐다.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는 매년 국가시험, 필기시험, 면접 등을 평가해 신입생들을 선발, 3년간 정보통신, 멀티미디어, 가전 등의 다양한 제품에 대한 기술을 가르치고, 우수학생을 선발해 연수를 보낸다.

특히 LG전자는 이 학교 졸업생들을 아랍에미리트 서비스법인에 채용하는 등 취업 지원도 하고 있다.

박상현 두바이서비스법인장은 "유엔이 정한 세계 최빈국 중 하나인 에티오피아의 주민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2012년부터 다양한 교육, 장학 사업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LG전자, 에티오피아 '예비명장'들에 첨단 가전기술 전수 - 1

huma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