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통일차관, 美대사대리·中대사 면담…"국제사회와 긴밀 협력"

송고시간2018-02-14 18:1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전날 주한 日대사도 만나 '김여정 방남' 결과 설명

악수하는 천해성 차관-마크 내퍼 대사대리
악수하는 천해성 차관-마크 내퍼 대사대리

(서울=연합뉴스) 천해성 통일부 차관이 14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마크 내퍼 주한 미국대사 대리를 만나 악수하고 있다. 2018.2.14 [통일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백나리 김정은 기자 = 천해성 통일부 차관은 14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마크 내퍼 주한 미국대사대리와 추궈훙(邱國洪) 주한 중국대사를 연달아 면담하고 북한의 평창동계올림픽 참가 및 고위급대표단 방남 결과 등을 설명했다.

천 차관은 면담에서 향후 한반도 긴장 완화와 비핵화, 남북관계 개선 등을 위해 우리 정부가 미국, 중국 등 국제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고 통일부는 밝혔다.

천 차관은 내퍼 대사대리와의 면담에서는 평창올림픽이 '평화올림픽'으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은 미국 정부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한미 간 긴밀히 협조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내퍼 대사대리도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간 긴밀한 소통을 바탕으로 평창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된 것을 축하한다며 그 과정에서 양국 정부가 보여준 긴밀한 협력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추궈훙 중국 대사는 천 차관을 만난 자리에서 지금까지 그래 왔듯 우리 정부의 남북관계 개선 노력과 핵 문제의 평화적 해결 노력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협력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고 통일부는 전했다.

천 차관은 전날 나가미네 야스마사 주한 일본대사를 만나 북한의 평창올림픽 참가와 고위급 대표단의 방남 결과에 대해 설명했다.

앞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특사로 지난 9일 방남했던 김여정 당 중앙위 제1부부장 등 북한 고위급대표단은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김 위원장의 친서와 방북 요청을 전달했다.

nar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