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막바지 설연휴' 서울 등 전국 곳곳 건조경보…"화재 조심"

송고시간2018-02-18 11:2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 중랑구 아파트 화재
서울 중랑구 아파트 화재

(서울=연합뉴스) 17일 오후 11시 53분께 서울 중랑구의 한 아파트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다가 30분 만에 꺼졌다. 이 화재로 인명 피해는 없었다. [중랑소방서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현혜란 기자 =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 포근한 날씨 속 서울 등 전국 곳곳에 건조경보가 내려져 각종 화재 예방에 주의가 당부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를 기해 서울, 경기 과천·동두천·성남·구리·광주, 전남 순천, 경북 구미·영천·청도·성주·김천·상주·영덕 등에 건조경보가 발효됐다.

같은 시간 충남 천안·공주·아산·논산·금산·부여·청양·예산·계룡, 충북 보은·옥천, 전남 담양·곡성·화순·고흥·보성·장흥·강진·완도, 전북 남원, 대전, 광주광역시, 세종에는 건조주의보가 내려졌다.

소방당국은 "화기를 취급할 때 각별히 주의하고 산에서는 성냥·담배 등 인화성 물질을 소지하지 말아달라"며 "숲 가까이에 있는 논두렁에는 불을 지르지 마시고, 각종 폐기물도 태우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설 연휴 기간 서울에서는 각종 화재가 잇따랐다.

전날 오후 2시 19분께 서울 중랑구의 야외 주말농장 물탱크 근처에서 불이 났다가 10분 만에 꺼졌고, 오후 11시 53분께 중랑구의 한 아파트에서는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발생해 30분 만에 진압됐다.

두 화재로 인명 피해는 없었으며, 경찰과 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runr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