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민헌법자문특위, 19일 여론 수렴 홈페이지 오픈

송고시간2018-02-18 17:5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산하 국민헌법자문특별위원회는 19일부터 개헌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웹페이지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민개헌 웹페이지는 인터넷 주소창에 'www.constitution.go.kr'을 입력하거나, 포털 사이트에서 '국민헌법'을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웹페이지는 ▲주목받는 안건 ▲댓글 토론회 ▲오픈 테이블 ▲현장소식 ▲문자 보내기 ▲자료 올리기 등의 항목으로 구성됐다.

개헌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요 쟁점에 관해 토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각종 단체·개인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특위는 웹페이지에 게재된 합리적인 의견은 숙의 과정을 거쳐 국민헌법 자문안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특위는 다음 달 초까지 국민 여론을 수렴한 뒤, 다음 달 12일 전체회의를 열어 개헌안 요강 및 시안을 확정하고 이튿날인 13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공식 보고할 계획이다.

발언하는 정해구 위원장
발언하는 정해구 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정하종 기자 = 정해구 국민헌법자문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창성동 정부청사 별관에서 출범 첫 회의를 마친 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chc@yna.co.kr


kind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