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모바일 '정부24'에 지문인식 로그인 도입…챗봇서비스 제공

송고시간2018-02-20 12: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행안부, 모바일 정부서비스 16종 개편 착수

모바일 '정부24'
모바일 '정부24'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앞으로는 행정서비스 통합플랫폼인 '정부24'를 모바일에서 이용할 경우 지문으로 간편하게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올해 이런 내용을 담은 16개 모바일 정부 서비스를 확대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행안부에 따르면 모바일 정부24 서비스는 기존 620종에서 전기요금 조회와 학교생활기록부 발급 신청 등이 추가돼 총 740종으로 늘어난다.

또 자주 찾는 민원에 대해서는 '챗봇' 방식의 대화형 상담서비스도 제공된다.

개인정보가 없는 공시성 민원사무 중 이용량이 많은 건축물대장과 토지대장 등 2종은 모바일로도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범 추진된다.

'정보공개'의 경우 모바일에서도 회원가입이 가능하도록 개선한다. 정보공개 신청 후 진행사항에 대한 안내문자 서비스는 현행 3종에서 6종으로 늘린다.

재난안전정보를 제공하는 '안전디딤돌'은 재난발생 시 사용자 폭주에 대비해 분당 접속 가능 인원을 기존 3만명에서 10만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불법 주정차, 도로파손 등 생활 불편상황을 국민이 직접 사진으로 촬영해 신고하는 기능도 한층 편리하게 개선된다.

심보균 행안부 차관은 "모바일 '정부24'에 들어가면 각종 민원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공공 앱 정보도 쉽게 알 수 있도록 연계해 가겠다"고 밝혔다.

eddi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