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엥글 GM사장, 백운규 산업장관 면담 요청

송고시간2018-02-21 07:3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한국GM 지원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방한한 배리 엥글 GM 본사 해외사업부문 사장이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면담을 신청했다.

21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전날 엥글 사장은 오는 22일 백 장관을 면담하고 싶다는 의사를 산업부에 전달했다.

산업부는 아직 면담 여부를 검토 중이라는 입장이지만, GM이 먼저 구체적인 경영 정상화 계획을 제출해야 한다는 정부 방침과 백 장관의 기존 일정 때문에 성사 가능성을 높게 보지 않고 있다.

산업부 관계자는 "GM이 장기적인 투자 계획과 불투명한 경영 문제 등에 대한 해법을 갖고 와야 의미 있는 대화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백 장관도 지난 19일 기자간담회에서 "장기적 경영 개선에 대한 GM의 커미트먼트(투자 의지) 그런 것들을 가져와야 한다"면서 "엥글 사장도 장기 계획을 갖고 오면 당연히 만나서 미래로 가는 이야기를 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GM은 아직 정부가 요구한 경영 정상화 계획을 제출하지 않았다고 산업부 관계자는 전했다.

엥글 사장은 22일 출국하는데, 백 장관은 이날 오후 부산에서 청년일자리 박람회 행사 일정이 예정돼 있다.

이 때문에 장관 대신 차관 등 다른 고위 간부가 만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엥글 GM사장, 백운규 산업장관 면담 요청
엥글 GM사장, 백운규 산업장관 면담 요청

배리 앵글 GM 총괄 부사장(좌측),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우측)[연합뉴스DB]


blueke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