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진주소식] 친환경 순환농업 정착에 60억 지원

송고시간2018-02-21 14:4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공군교육사 모범장병들 평창올림픽 관람[공군교육사령부 제공]
공군교육사 모범장병들 평창올림픽 관람[공군교육사령부 제공]

(진주=연합뉴스) 경남 진주시는 고품질 농산물 안정생산을 위한 친환경농업 기반 정착에 60억원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시가 올해 추진하는 친환경 농업기반 조성사업은 토양검정실 운영, 유기질 비료 지원, 토양개량제 공급 등 8개 분야다.

토양검정실은 지역 내 농경지는 농촌 진흥사업 기본계획에 따라 검사료를 받지 않고 토양을 검정해 토양검정처방서를 발급한다.

이와 함께 토양환경 보전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 촉진을 위해 유기질 비료를 농가 1만216곳에 6만5천296t을 지원한다.

또 제초제를 쓰지 않고 잡초제거를 할 수 있는 우렁이농법 370ha, 산야초나 잔여 농산물을 가공해 만든 탄화물을 작물의 생육기에 뿌리는 온새미로 농법 77ha 등을 지원해 친환경농산물 생산에 주력한다.

공군교육사, 항공고 음주교육·평창올림픽 관람

진주시청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진주시청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진주=연합뉴스) 공군 교육사령부는 부대 내 항공과학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원 ㈜무학 본사에서 '건전음주 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27일 졸업과 공군 부사관 임관을 앞둔 학생들에게 국내·외 음주문화 이해 폭을 넓히고 음주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는 시간을 주려고 마련됐다.

교육은 무학의 국내 최고 수준의 주류 생산라인과 세계주류박물관인 '굿데이 뮤지엄' 견학, 전문강사의 음주 교육 특강으로 진행했다.

교육사령부는 음주교육과 함께 지난 이틀간 모범장병 40명을 선발,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 관람 행사도 열었다.

모범장병들은 지난 20일 야간 평창올림픽 슬라이딩 센터에서 진행되는 봅슬레이 여자 2인승 경기를 관람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