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올림픽] 임효준 "기쁨과 슬픔 교차한 평창…4년 뒤엔 약이 되리라"

송고시간2018-02-26 12:3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선수단 해단식서 베이징 기약…"남자 계주 금메달 가져올래요"

[올림픽] 임효준, 내가 최고야!
[올림픽] 임효준, 내가 최고야!

(강릉=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10일 오후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m 결승에서 한국의 임효준이 2분 10초485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올림픽 기록을 세우며 우승을 차지하고 있다. 2018.2.10
yatoya@yna.co.kr

(강릉=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한국 선수단 첫 금메달의 주인공인 쇼트트랙 대표 임효준(한국체대)은 자신의 첫 올림픽을 마치며 "기쁨과 슬픔이 교차했다"고 돌아보며 4년 뒤 베이징에서 영광을 다짐했다.

26일 강릉선수촌에서 열린 평창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해단식을 마치고 만난 임효준은 "이번 올림픽은 기쁨과 슬픔이 교차하고 아쉬움도 있었는데, 이것이 4년 뒤 베이징에서는 약이 돼서 좋은 성적이 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방에서 열린 평창올림픽에서 한국 선수단은 금메달 5개, 은메달 8개, 동메달 4개로 종합 7위에 자리했다.

이 중 금메달 하나와 동메달 하나는 임효준이 책임졌다.

그는 남자 1,500m에서 한국 선수단에 첫 금메달을 선사했고, 500m에서는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올림픽] 아쉬워하는 임효준
[올림픽] 아쉬워하는 임효준

(강릉=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22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5,000m 계주 결승에서 넘어진 한국 임효준이 경기를 마치고 아쉬워하고 있다. 2018.2.22
yatoya@yna.co.kr

두 개의 메달로 두 번의 기쁨을 안기고도 그는 동료들과 함께 출전한 5,000m 계주에서 미끄러지는 실수로 고개를 떨궈야 했다.

임효준은 "저희 선수들끼리 얘기한 목표가 있었는데, 실수로 끝이 좀 아쉬웠다"고 곱씹으며 "괜찮다고 격려해 준 동료들에게 너무 감사하고 미안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계기로 더 단단해질 것이고, 베이징에서는 대한민국 남자 계주 금메달을 꼭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해단식을 하니 올림픽이 끝났다는 게 실감이 난다"며 "쇼트트랙과 대한민국 선수단을 끝까지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올림픽] 시련도 있었지만 최고였던 쇼트트랙 오누이의 입장
[올림픽] 시련도 있었지만 최고였던 쇼트트랙 오누이의 입장

(평창=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25일 강원도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폐회식에서 한국의 임효준과 심석희가 입장하고 있다. 2018.2.25
yangdoo@yna.co.kr

song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