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당, 경기 남경필·대전 박성효·강원 정창수 공천 확정

송고시간2018-03-21 11:2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홍준표 최측근' 김대식, 부산 해운대을 당협위원장 선임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자유한국당이 21일 '6·13 지방선거'에 나설 경기도지사 후보로 남경필 현 지사를 공천하기로 확정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경기도지사 후보에 남 지사를, 대전시장 후보에 박성효 전 대전시장을, 강원도지사 후보에 정창수 전 국토해양부 1차관을 각각 공천하기로 의결했다.

한국당, 경기 남경필·대전 박성효·강원 정창수 공천 확정 - 1

전희경 대변인은 최고위 후 브리핑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지역 주민에 대한 애정, 여타 후보에 비해 월등한 경쟁력을 최우선으로 봤다"며 공천 확정 배경을 설명했다.

한국당은 이날 또 홍준표 대표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김대식 여의도연구원장을 부산 해운대구을 당협위원장으로 선임했다.

한국당, 경기 남경필·대전 박성효·강원 정창수 공천 확정 - 2

김 원장은 오는 6월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부산 해운대을 보궐선거에 출마할 것으로 알려졌다.

전 대변인은 김 원장의 선임 배경에 대해 "부산의 여론을 많이 청취했고, 부산 지역의 현안과 정치에 대해 깊은 이해가 있다는 점을 주요하게 봤다"고 밝혔다.

전 대변인은 또 이날 최고위에서 "지방선거를 앞두고 한국당의 정치 환경과 관련된 내용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고, 이 부분은 내일 열릴 의원총회에서 원내대표가 (의원들에게) 설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