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4년 만에 얼굴 바꾼 '뉴 지프 체로키' 국내 출시

송고시간2018-04-17 09:4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피아트 크라이슬러(FCA) 코리아는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뉴 지프(Jeep) 체로키'를 17일 출시했다.

FCA 코리아에 따르면 지프 체로키는 국내에서 지난해 1천817대가 팔리며 전년 대비 136.9%의 높은 성장률을 보인 인기 모델이다.

뉴 체로키는 2014년 5세대 모델 출시 이후 4년 만에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을 거쳐 이번에 새로 나왔다.

외관 디자인은 범퍼 상단 부분에 수직으로 떨어지는 형태의 워터폴 후드(waterfall hood)와 지프의 상징인 7슬롯 그릴, 더 크고 뚜렷해진 LED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신규 2.4ℓ 타이거샤크 멀티에어2 I4 엔진이 고효율 9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23.4㎏·m의 힘을 낸다.

향상된 9단 변속기와 4륜구동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I AWD 시스템을 기반으로 더욱 부드러운 변속 응답성과 탁월한 온·오프로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는 게 FCA 코리아의 설명이다.

크루즈 컨트롤, 후방센서 주차보조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등 80여가지의 안전 및 주행보조 기술이 적용됐으며 편의사양으로는 새로운 디자인의 17인치 알루미늄 휠과 3.5인치 EVIC 디스플레이, 애플 카플레이 등을 갖췄다.

판매가격은 론지튜드 모델이 4천490만원, 론지튜즈 하이 모델이 4천790만원이다.

올 하반기에는 뉴 체로키 리미티드와 오버랜드 등 두 종류의 디젤 모델도 출시된다.

이들 차량에는 더욱 강력한 4륜구동 시스템인 액티브 드라이브 II 4WD와 내리막 주행 제어 장치(HDC), 오토 하이빔 컨트롤(AHHC), 앞좌석 통풍시트, 7인치 EVIC 디스플레이가 추가로 적용된다.

지프 '뉴 체로키'
지프 '뉴 체로키'

[FCA 코리아 제공=연합뉴스]

bryo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