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가브린트, 피크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사업' 협력 계약

송고시간2018-04-30 11: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가브린트(대표 김용휴)는 지난 26일 ㈜피크(대표 박종현)와 기술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사업 서비스를 성공시키는 것을 목표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국내와 베트남에서 앱 플레이어 사업을 협력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피크가 보유한 게임 광고 비즈니스모델(business model) 및 게임 플랫폼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피크는 2016년부터 앱 플레이어를 활용한 CPI(Cost Per Install·앱 설치당 수익 지급)·NCPI(앱마케팅 CPI의 개념 중 고객에게 설치에 따른 보상이 주어지지 않는 비-보상형 CPI) 광고 시장을 개척하고 해당 사업에 대한 수익성을 검증받아 왔다.

올해는 새로운 앱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게임 플레이어를 위한 특별한 서비스와 블록 체인을 활용한 보상 및 검증, 보안 시스템 등을 활용한 독창적 게임 플랫폼을 개발해 왔다.

가브린트는 현재 국내 지방정부의 스마트시티에서 결제시스템을 혁신시키기 위한 QR(Quick Response code) 간편결제 시스템 컨설팅 및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기 위한 전문 기업으로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블록체인을 활용한 서비스를 8종 이상 서비스한 블록체인 기술중심 기업이다.

양사는 기술 협력 관계를 넘어 전략적 사업 파트너로서, 베트남을 시작으로 동남아 지역의 게임 콘텐츠 서비스 및 해외 정부 주도 스마트시티 사업에 플랫폼 사업자 및 블록체인 기술 사업자로 공동 참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가브린트 관계자는 "이번에 피크와 맺은 기술 제휴를 통해 두 회사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시장에 대한 비전을 바탕으로 투자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신규 사업들을 준비 중이며, 새로운 소식들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