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설악산 신흥사 부처님 오신 날 다양한 봉축행사

송고시간2018-05-03 15:3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대한불교조계종 제3교구 본사 설악산 신흥사가 불기 2562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동자승 단기 출가 수계법회와 연등문화축제 등 다양한 봉축행사를 개최한다.

"스님, 머리가 이상해요"
"스님, 머리가 이상해요"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3일 설악산 신흥사에서 열린 동자승 단기 출가 수계법회에 참가한 한 어린이가 옷을 입혀주는 스님 앞에서 삭발한 머리를 만져보고 있다. 2018.5.3
momo@yna.co.kr

3일 신흥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극락보전에서 봉행한 동자승 단기 출가 '우리도 부처님같이' 수계법회를 시작으로 오는 22일 부처님 오신 날 법요식까지 다채로운 봉축행사를 개최한다.

첫 번째 봉축행사로 개최한 동자승 단기 출가 법회에는 지역 불교유치원 어린이 8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삭발한 뒤 신흥사 주지 스님으로부터 법명을 받고 출가생활 체험에 들어갔다.

동자승들은 22일 부처님 오신 날까지 속초와 고성, 양양지역의 기관과 복지시설 등을 방문해 부처님 오신 날을 알리고 봉축 분위기를 조성하는 일도 할 예정이다.

신흥사는 4일 오후 속초광장에서 부처님 오신 날 봉축탑 점등식을, 12일 오후에는 엑스포광장에서 속초시민과 함께하는 연등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봉축탑 점등식에는 신흥사 주지 스님을 비롯한 3교구 본·말사 스님과 지역의 불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한다.

속초시민 3천여 명이 참가하는 연등문화축제는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참가자들이 연등을 들고 속초 도심을 행진하는 제등행렬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 19일 속초종합경기장에서는 제8회 설악산 신흥사배 축구대회 및 전통문화 한마당 축제가 열린다.

설악권 4개 시, 군 화합을 위해 마련된 이 날 행사는 지역의 조기축구회가 참가해 청년부와 장년부, 노년부 등 연령대별로 나눠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신흥사는 행사에 참가하는 주민들을 위해 전통민속놀이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경품추첨 프로그램 등을 준비했다.

마지막 봉축행사인 부처님 오신 날 법요식은 오는 22일 극락보전에서 봉행된다.

동자승 고행의 길
동자승 고행의 길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3일 설악산 신흥사에서 열린 동자승 단기출가 수계법회에 참가한 한 어린이가 삭발 도중 눈물을 글썽이고 있다. momo@yna.co.kr

"우리 스님 됐습니다"
"우리 스님 됐습니다"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3일 설악산 신흥사에서 열린 동자승 단기출가 수계법회에 참가한 동자승들이 서로 마주보고 이야기를 하고 있다. momo@yna.co.kr


mom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