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충남소식] 대전 동산고, 어버이날 '감동의 세족식'

송고시간2018-05-08 16:5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대전 동산고, 어버이날 '감동의 세족식'
대전 동산고, 어버이날 '감동의 세족식'

[대전 동산고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 동산고등학교는 8일 어버이날(효행 체험의 날)을 맞아 교내 체육관에서 학부모 140여명을 초대해 '효사랑 세족식' 행사를 했다.

이 학교의 세족식은 올해로 7번째이다.

이날 행사를 통해 평소 감사 표현 방법이 서툰 남학생들이 부모님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대전교육청, 고교 과학교구·기자재 구매비 3억1천만원 지원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올해 지역 고등학교에 과학교구 및 기자재 구매비 3억1천만원을 지원하고, 과학실험 필수 교구를 85% 확보한다.

시교육청은 지난해에 영재학교와 과학고를 제외한 모든 고등학교에 10억8천만원을 지원해 과학실험 필수 교구를 79%까지 확보했다.

충남교육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완벽 준비

충남교육청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사전준비 보고회
충남교육청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사전준비 보고회

[충남교육청 제공=연합뉴스]

(홍성=연합뉴스) 충남도교육청은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앞둔 8일 청 내 상황실에서 사전준비 보고회를 열고 훈련준비 상황과 효과적인 훈련 실행 방안을 점검했다.

훈련 기간 진행되는 학원 화재대응, 실습선 사고대응, 현장체험학습 버스사고 대응, 특수학교 재난대피 등에 대한 토론훈련과 현장훈련, 안전문화 실천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전같이 이뤄지도록 집중하여 점검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오는 14일부터 5일간 진행된다.

충남도교육청, 민·관 합동 학교폭력예방활동

(홍성=연합뉴스) 충남도교육청과 충남지방경찰청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31일까지 일선 교육지원청 생활지도상임위원회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의견수렴을 한다.

안전한 배움터 조성을 위해 도내 지역 생활지도 상임위원을 찾아 학교폭력 관련 사안에 대한 정보 공유, 애로사항에 대한 효율적 해결방안 등을 모색한다.

생활지도상임위원회는 교육지원청에서 교직원, 지역사회 유관기관(경찰관, 자율방범대, 모범택시회 등)을 대상으로 구성, 해당 지역 순찰 활동을 주기적으로 해 학생생활지도와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이달 4개(청양, 논산·계룡, 태안, 서산) 지역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도내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의견수렴을 해 지역사회 관계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