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월드컵] 신태용 "PK 상황 볼 터치 먼저 된 것 같지만 판정 존중"

송고시간2018-06-18 23:0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월드컵] 경기장 바라보는 신태용 감독
[월드컵] 경기장 바라보는 신태용 감독

(니즈니노브고로드=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18일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대한민국 대 스웨덴의 경기에서 한국 신태용 감독이 경기장을 바라보고 있다. 2018.6.18
yatoya@yna.co.kr

(니즈니노브고로드=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1차전 스웨덴과 경기에서 패한 신태용 감독이 2차전 멕시코와 경기 필승을 다짐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8일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F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스웨덴에 0-1로 졌다.

멕시코, 독일 등 강호와 경기를 남겨 이날 반드시 이겨야 했던 한국은 후반 20분 상대에게 페널티킥을 허용하며 뼈아픈 결승 골을 내줬다.

신태용 감독은 경기를 마친 뒤 "많이 준비했고 열심히 뛰었지만 졌다"며 "늦은 시간까지 응원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고, 일단 멕시코와 2차전 준비를 잘해서 이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리나라는 24일 0시에 멕시코와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른다. 멕시코는 독일과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신 감독은 김신욱을 선발로 투입한 것에 대해 "상대가 신장이 워낙 크기 때문에 우리가 세트피스 상황에서 불리해 그렇게 준비했다"며 "후반에서 높이에 적응되면 빠른 선수를 투입해 뒷공간 등을 노리려 했지만 생각만큼 되지 않았다"고 아쉬워했다.

후반 20분 페널티킥 상황에 대해 그는 "김민우가 먼저 공을 터치하고 그 뒤에 다리가 걸린 것 같은데 심판 판정은 존중해야 한다고 본다"고 다소 석연치 않은 부분이 있었다는 뉘앙스를 내비쳤다.

첫 단추를 잘못 끼운 신 감독은 "며칠 남지 않은 멕시코와 경기를 다시 집중해서 잘 준비하겠다"고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song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