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G TV로 '홈캉스' 즐기세요"…여행명소 소개 콘텐츠 제공

송고시간2018-06-27 10: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트립어드바이저와 제휴…계절별 추천여행지 사진 앱서비스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LG전자[066570]는 여행정보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와 손잡고 프리미엄 TV를 통해 계절별 추천 여행지 사진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올레드 TV와 슈퍼 울트라HD TV의 갤러리 앱을 통해 이번 주부터 하와이 마우이섬과 스페인 톨레도, 그리스 자킨토스섬 등 대표적인 여름 여행지 13곳의 이미지를 먼저 선보였다.

이어 가을과 겨울 여행지 사진도 계절에 맞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한다는 계획이다.

고화질 화면을 통해 집에서도 세계적인 여행명소 사진을 보면서 여유롭게 휴식하는 '홈캉스'(홈+바캉스)를 즐길 수 있게 한다는 취지에서 시작한 이 서비스는 이미지에 어울리는 배경음악도 곁들여져 휴양지 분위기를 연출한다.

LG전자는 지난해 올레드 TV에만 적용했던 갤러리 앱 서비스를 올해 슈퍼 울트라HD TV로 확대하는 한편 갤러리 앱에 예술작품 이미지 등 약 50개의 콘텐츠를 기본 제공하고 계속 업데이트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 출시한 'LG[003550] 올레드 TV AI 씽큐'와 'LG 슈퍼 울트라HD TV 씽큐'는 독자 인공지능(AI) 플랫폼인 '딥씽큐'를 탑재해 사용자가 "갤러리에서 시원한 여름 이미지를 보여줘"라고 말하면 이미지를 보여주고, 날씨와 뉴스 등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 TV로 '홈캉스' 즐기세요"…여행명소 소개 콘텐츠 제공 - 1

huma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