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OICA 혁신에 동참해주세요"…청년패널단 모집

송고시간2018-07-05 11:2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KOICA 혁신에 동참해주세요"…청년패널단 모집

이미경 KOICA 이사장
이미경 KOICA 이사장

[코이카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한국국제협력단(KOICA)은 오는 11일까지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새 바람을 불어넣어 줄 'KOICA 청년혁신패널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청년혁신패널단은 KOICA의 주요 혁신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사업 추진 시 대국민 참여와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동시에 혁신과제에 대한 이행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한다.

관심 있는 만19∼39세 청년은 KOICA 홈페이지(www.koica.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innovation@koica.go.kr)로 신청할 수 있다.

서류심사를 통해 총 10명을 선발하고, 합격자는 내년 말까지 KOICA 혁신에 동참한다.

이번 패널단은 KOICA '혁신이행 독립패널'의 일부로, 앞으로 시민사회(NGO), 외부전문가, KOICA 고객 등으로 구성될 '전문가혁신패널단'과 함께 혁신에 나설 예정이다.

이미경 KOICA 이사장은 "청년혁신패널단이 청년층의 눈높이에서 한국의 개발협력사업과 KOICA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와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안해주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국민 소통과 참여를 통한 혁신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개발협력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ghwa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