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코스메카코리아 "중소기업, 노동시간단축으로 구인난"

송고시간2018-07-13 11: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중기부, 코스메카코리아 방문해 노동시간 단축 관련 면담

중기부, 노동시간 단축관련 중소기업 현장방문
중기부, 노동시간 단축관련 중소기업 현장방문

(서울=연합뉴스) 13일 오전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충청북도 음성군 ㈜코스메카코리아를 방문하여 노동시간 단축 관련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코스메카코리아 "중소기업, 노동시간단축으로 구인난" - 1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주 52시간 근로제를 적용받아 신규인력을 채용해야 하는 중소기업이 사람을 구하기 어렵다고 정부에 호소했다.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13일 충북 음성군에 있는 화장품제조업체 ㈜코스메카코리아를 방문해 노동시간 단축 제도의 의미와 지원정책을 안내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자동화 설비투자를 확대하고 휴일근무를 지양하며 1일부터 주 50시간으로 노동시간을 단축했다.

중기부, 노동시간 단축관련 중소기업 현장방문
중기부, 노동시간 단축관련 중소기업 현장방문

(서울=연합뉴스) 13일 오전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가운데)이 충청북도 음성군 ㈜코스메카코리아의 공장을 방문하여 관계자들에게 설명을 듣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올해 하반기에 신규인력 25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노동시간 단축 전 생산직은 주 56시간, 연구 및 사무직은 주 60시간 근무했다.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대표는 최수규 차관과의 면담에서 회사의 노동시간 단축 경과를 설명하며 노동시간 단축으로 신규인력을 채용할 때 구인이 어렵다며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최수규 차관은 어려운 경제적 여건 속에서도 정부 시책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려는 코스메카코리아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노동시간 단축 기업이 일자리를 늘리고 신규인력을 채용할 경우 활용할 수 있는 인건비 지원과 일자리 우선 매칭 등 제도를 안내했다.

또 "노동시간 단축은 근로자의 일과 삶의 균형과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통해 한국경제 패러다임을 전환할 계기로, 제도가 연착륙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중소벤처기업부는 노동시간 단축의 조속한 현장안착을 위해 기업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응답하고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kamj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