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박진성 시인 "저 진짜 갑니다"…경찰 "무사 확인"(종합)

송고시간2018-07-17 17:2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자살 암시 동영상 SNS에 올렸으나 무사 확인

박진성 시인 "저 진짜 갑니다"…경찰 "무사 확인"(종합) - 1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김소연 기자 = 2016년 '문단 내 성폭력' 이슈가 불거질 당시 이름이 나왔다가 검찰에서 혐의를 벗은 박진성 시인이 자살을 암시하는 동영상을 올렸으나, 실제로는 무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박 시인은 17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다시는 저와 같은 사례가 나오지 않기를 바랍니다. 안녕히 계세요. 짧게 끝내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아파트 복도 창문으로 보이는 높은 곳에서 밖을 찍은 동영상을 게시했다.

이 영상에서 그는 "다시는 저와 같은 사례 없길 바랍니다. XXX기자. 똑바로 보세요. 당신이 죽인 겁니다. 저한테 어떠한 사실관계 확인 없이 기사 쓰셨죠. 당신이 죽인 겁니다. 문학과지성사 출고정지 푸세요. 나 죽으면 푸세요. 그리고 트위터 페미니스트들 2016년 10월부터 저한테 죽으라 재기해라 민기해라…. 갑니다 진짜"라고 욕설을 섞어 외쳤다.

이 글은 조회수가 현재까지 6만6천 회에 달할 정도로 파장을 일으켰다.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그의 안위가 걱정된다는 글을 잇따라 올리고 있다.

그러나 경찰 관계자는 "이날 오전 7시 30분께 박 씨 지인이 페이스북을 보고 112에 신고, 현장에 출동했으나 박씨는 없었다"며 "다른 지인들에게 전화를 해보니 박씨가 병원에 무사히 있는 것으로 확인돼, 아버지를 병원으로 불러 인계했다"고 말했다.

그는 2016년 10월 습작생 등에게 성폭력을 저질렀다는 의혹이 SNS를 통해 제기되고 강간·강제추행 혐의로 고소당했으나, 지난해 검찰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그의 시집을 낸 출판사 문학과지성사는 2016년 11월 문단 내 성폭력 이슈가 커지자 그의 시집을 출고정지 조치했다.

soy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