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문대통령 측근 양정철 '아이스버킷'…"오른손이 하는 일 다함께"

송고시간2018-07-17 16:0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저 지목 中상하이서 들어…다음 참여자는 양승동·김미화·김형석"

윤태영(왼쪽) 전 청와대 대변인과 양정철(오른쪽)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이 3월 2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LA) 한인타운 가든스위트호텔에서 열린 북콘서트에서 대담하고 있다. [촬영 옥철]

윤태영(왼쪽) 전 청와대 대변인과 양정철(오른쪽)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이 3월 2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LA) 한인타운 가든스위트호텔에서 열린 북콘서트에서 대담하고 있다. [촬영 옥철]

(서울=연합뉴스) 이상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 양정철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이 루게릭 등 희소질환 환자를 돕기 위한 릴레이 캠페인인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참여해 작곡가 김형석씨 등을 다음 주자로 지목했다.

양 전 비서관은 지난 15일 이 캠페인에 동참했던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으로부터 릴레이 주자로 지목받은 바 있다.

고 부대변인은 17일 SNS를 하지 않는 양 전 비서관이 '(오른손) 손바닥 속 하트 사진'과 함께 보내온 편지라면서 전문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시했다.

양 전 비서관은 "고 부대변인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 다음 주자로 저를 지목했다는 소식을 중국 상하이에서 전해들었다"며 "루게릭병을 포함해 각종 희소질환과 싸우는 모든 분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흔히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는 가르침을 소중히 생각하지만, 오른손이 하는 일을 여러 사람이 함께하도록 손잡아야 할 때도 많은 것 같다"며 "오른손을 폈을 때 손가락이 향하는 방향처럼 온기가 널리 퍼지는 사회를 꿈꾸면서"라고 썼다.

그러면서 "루게릭병 등 희소질환과 싸우는 분들에 대한 관심을 누구보다 높게 가져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캠페인 바통을 양승동 KBS 사장님, 방송인 김미화, 작곡가 김형석씨가 이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 당선의 일등공신인 양 전 비서관은 작년 대선 직후부터 1년 넘게 뉴질랜드·미국·일본 등을 오가는 '해외 유랑' 끝에 지난달 6·13 지방선거 직후 귀국했다. 지금은 나빠진 건강 회복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honeyb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