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브랜드경영협회,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40개 선정

송고시간2018-07-20 14: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한국브랜드경영협회,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40개 선정 - 1

▲ 한국브랜드경영협회는 지난 19일 그랜드힐튼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2018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12회를 맞은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믿을 수 있는 브랜드를 발굴해 국내 소비 수준을 향상하고 이를 통한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큰 신뢰를 받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40개 브랜드를 뽑았다.

협회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더욱 디테일하게 실속을 따지는 한편 기업은 정보의 홍수와 소비시장의 변화 속에서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니즈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며 "혁신적이고 트렌디한 브랜드 전략으로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정한다는데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명예의 전당에는 차별화된 비대면 서비스와 디지털 채널 중심의 신기술로 생활 속의 금융을 구현하고 있는 'KB국민은행', 편리하면서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국산 문구의 자존심 '바이하츠', 명성이 자자한 한우산업 육성으로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는 '횡성한우', 올해 처음 명예의 전당에 오른 '안경박사' 등 4개 브랜드가 입성했다.

이 외에도 9년에서 2년 연속 수상까지 많은 기업과 지자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그래미의 숙취해소음료 '여명808', '알바천국', 양구군의 '청춘양구(양구에 오시면 10년이 젊어집니다), 롯데E&M의 'Q'HOME 프리미엄콘덴싱 가스보일러', '서산국화축제', '신한카드' 등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첫 수상의 영광을 받은 브랜드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관리앱 '건강iN', 레드벨벳벤처스의 통합 보험관리 앱 '보맵(bomapp)', 티씨엠생명과학의 여성 질병 검사키트 '가인패드(GYNPAD)', 한국허벌라이프의 건강기능식품 'Herbalife Nutrition' 등 10곳이 획기적이고 소비자들의 입장을 잘 반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 관계자는 "이제 기업은 차별화된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어야 한다"며 "브랜드 파워 구축을 위해 관련 사업을 육성하고 자구책이 필요한 한편 지속 발전시키는 수준 높은 전략이야말로 수많은 브랜드 간의 경쟁 속에서 살아남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