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아시안게임] 말레이시아 특혜 논란…한국 세팍타크로에는 날벼락

송고시간2018-08-19 12:5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아시아세팍타크로연맹, 조추첨 떨어진 말레이시아에 남자 레구 참가 허용

결전 앞둔 세팍타크로 대표팀
결전 앞둔 세팍타크로 대표팀

(팔렘방=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개막일인 18일(현지시간) 오후 자카바링 스포츠 시티 세팍타크로 경기장에서 한국선수들이 훈련을 하고 있다. 2018.8.18
superdoo82@yna.co.kr

(자카르타=연합뉴스) 신창용 기자 = 16년 만의 아시안게임 금메달에 도전하는 한국 세팍타크로에 큰 악재가 터졌다.

19일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가 배포한 세팍타크로 세부 종목별 출전국 명단을 보면 남자 레구(팀당 3명 출전)에 말레이시아가 슬그머니 들어갔다.

지난달 종목별 조 추첨을 통해 확정된 남자 레구 출전국은 한국을 포함해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파키스탄, 중국, 인도, 네팔 등 총 8개국이었다.

세팍타크로는 태국, 말레이시아가 '양대 산맥'으로 꼽히고, 미얀마, 인도네시아 등이 강세를 보이는 종목이다.

4년 전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 4개를 따낸 한국은 남자 레구에서 태국, 말레이시아, 미얀마를 모두 피하는 행운을 얻어 이번만큼은 금메달을 따낼 절호의 기회로 여겼다.

결승전까지는 무난하게 올라간 뒤 인도네시아와 금메달을 다툴 것으로 기대됐다.

그런데 조 추첨에서 떨어진 말레이시아가 난데없이 남자 레구 종목에 참가하기로 결정이 난 것이다.

말레이시아 베르나마통신에 따르면 아시아세팍타크로연맹(Astaf)은 지역적인 이해관계를 고려해 말레이시아의 남자 레구 참가를 만장일치로 허가했다.

사실상의 특혜이자 한국 세팍타크로에는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이다.

워낙 은밀하게 진행된 사안이라 한국 세팍타크로 대표팀의 유동영 감독과 대한체육회도 관련 사실을 아직 파악하지 못하고 있었다.

세팍타크로에는 총 6개의 금메달이 걸려 있다.

남자는 레구, 쿼드(팀당 4명 출전), 팀 더블(3개의 더블 경기로 구성), 팀 레구(3개의 레구 경기로 구성) 등 4종목을, 여자는 쿼드와 팀 레구 등 2종목을 치른다.

개최국인 인도네시아만 6개 전 종목에 출전할 수 있고, 나머지 국가는 남녀 2종목씩만 출전할 수 있다.

한국은 남자의 경우 레구와 팀 레구에 출전한다.

말레이시아는 원래 남자의 경우 팀 더블과 팀 레구에만 참가할 수 있는데, 남자 레구까지 더해서 남자 3개, 여자 2개 등 총 5개 종목에 나설 수 있게 됐다.

남자 레구에서 한국과 금메달을 다툴 것으로 보였던 인도네시아는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인도네시아세팍타크로연맹 회장인 아스나위 압둘 라크만은 "이번 결정은 규정에 반하는 것은 물론 불상사를 낳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남자 레구에 참가하는 다른 8개국도 반대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세팍타크로 남자 레구는 26일부터 시작한다.

changy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