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홍종학 "군산경제 회생 대체·보완산업 육성해야"(종합)

송고시간2018-09-17 16:3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군산 기업비즈니스센터 방문해 중소기업인들과 간담회

(군산=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7일 "군산지역 경제회복을 위해서는 대체·보완산업을 발굴 육성하고 신규 기업유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발언하는 홍종학 장관
발언하는 홍종학 장관

(군산=연합뉴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7일 전북 군산시 오식도동 군산기업비즈센터에서 군산지역 산업현황을 보고 받은 뒤 발언하고 있다. [군산시 제공] kan@yna.co.kr

홍 장관은 이날 군산시 오식도동 기업비즈니스센터를 방문한 뒤 중소기업 대표들과 한 간담회에서 "경영난을 겪는 군산 중소기업들이 혁신적인 제안을 하면 정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군산이 국가산단과 새만금단지 등 산업인프라, 풍부한 관광자원, 항구 등을 잘 활용해 기업유치 및 신성장산업 생태계를 잘 구축하면 새 도약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위기 극복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기업과 지역의 자구노력과 함께 혁신역량을 축적해 새 사업기회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소기업 대표들은 "지난해 7월 군산조선소 가동중단과 올해 5월 한국GM 공장 폐쇄로 극심한 경영난을 겪고 있다"며 "기업 자금난과 판로개척 등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정부가 지원을 확대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홍 장관은 "정부 대책이 현장에서 효과를 내도록 차질없이 집행하고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답했다.

그는 "군산이 위기에서 벗어날 때까지 관심을 두고 예산 지원을 지속하겠다"며 기업인들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애로를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장관은 오후에는 전주 시내에 있는 남부시장을 찾았다.

전주남부시장 청년몰 둘러보는 홍종학 장관
전주남부시장 청년몰 둘러보는 홍종학 장관

(서울=연합뉴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7일 전주남부시장 청년몰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photo@yna.co.kr

k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