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차례 면담 불발' 여야 3당 대표들, 오늘 김영남과 만난다

송고시간2018-09-19 10:0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북측 참석자 전날 안동춘 부의장에서 김영남 상임위원장으로

(평양·서울=연합뉴스) 평양공동취재단 김연정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특별수행원 자격으로 평양을 찾은 여야 3당 대표가 19일 오전 10시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과 면담을 한다.

김의겸 대변인은 평양프레스센터에서 서면브리핑을 통해 "우리 측 정당 대표는 오늘 오전 10시 만수대의사당에서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 안동춘 최고인민회의 부의장, 김영대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과 면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야 3당 대표는 방북 첫날인 전날 북한 고위급 인사들과 면담하는 일정이 잡혀있었으나 여야 대표들이 면담 장소에 나오지 않아 면담이 불발됐고,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일정을 재조정하고 있다"고 우리측 취재진에 밝힌 바 있다.

전날 면담에는 북측에서 안동춘 부의장을 비롯해 리금철 조선사회민주당 중앙위 부위원장, 림룡철 조국통일위원회 민주주의전선 중앙위 서기국 부국장이 나올 예정이었다.

이 때문에 정치권 일각에서는 "3당 대표들이 김영남 위원장보다 '급'이 낮은 인사들과의 면담에 불만을 표출한 게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평양정상회담] 여야 3당 대표, 최고인민회의 부의장 면담 취소
[평양정상회담] 여야 3당 대표, 최고인민회의 부의장 면담 취소

(평양=연합뉴스) 평양사진공동취재단 배재만 기자 = 평양남북정상회담의 일환으로 열리는 남북 정당관계자 면담이 예정된 18일 오후 북측 안동춘 최고인민회의 부의장 일행이 남측에서 온 정당관계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한 시간 이상이 지나도록 면담장에 도착하지 않아 행사가 취소됐다. 2018.9.18
scoop@yna.co.kr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