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온 가족 함께 즐겨요" 제주 추석 맞이 체험행사 풍성

송고시간2018-09-19 11:3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제주도 내 박물관과 민속촌 등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열린 추석 민속 한마당[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 제공]

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열린 추석 민속 한마당[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 제공]

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은 추석 당일부터 이틀간(24∼25일) 박물관 광장에서 추석 민속 한마당을 연다.

이곳에서는 투호놀이, 딱지치기, 고무줄놀이, 윷놀이, 제기차기, 제주동차타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보리빵 나눔, 추억의 뻥튀기 등 먹거리가 제공되고 버블놀이 체험, 페이스페인팅, 캐러커처 등의 놀이마당도 운영된다.

팔씨름, 제기차기, 투호놀이, 딱지치기 등의 민속놀이로 가족 간 실력을 겨뤄보는 경연대회도 진행된다.

고리 던지기 체험[국립제주박물관 제공]

고리 던지기 체험[국립제주박물관 제공]

국립제주박물관도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23일과 25일 이틀간 2018 한가위 한마당 문화행사를 연다.

행사 기간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공기놀이, 비석치기, 딱지치기, 고리 던지기, 팽이치기, 말뚝이 떡 먹이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에코백과 텀블러 만들기 체험과 가족 영화 상영 시간도 마련된다.

박물관에서 진행 중인 기획특별전 탐라(耽羅)도 관람할 수 있다.

제주목관아에서도 24∼25일 이틀간 추석 맞이 민속놀이 마당이 운영된다.

제기차기, 널뛰기, 투호놀이, 윷놀이, 팽이치기, 굴렁쇠 굴리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해볼 수 있고 전통 민속 탈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놀이 마당도 마련된다.

전통 혼례 포토존이 운영되고 장군복, 수문장복 등 복식 체험도 해볼 수 있다. 대오방기, 각종 군기와 의장기 등 전통깃발도 전시된다.

제주목관아지서 민속놀이 해보는 어린이[연합뉴스 자료사진]
제주목관아지서 민속놀이 해보는 어린이[연합뉴스 자료사진]

서귀포시 표선면 제주민속촌에서도 22∼26일 추석 민속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제주 전통음식인 기름떡 만들기, 떡메치기, 달고나 만들기 등을 직접 해보고 맛도 볼 수 있다.

윷놀이, 전통그네 타기, 지게발 걷기, 동차타기, 투호놀이, 팽이치기, 굴렁쇠 굴리기 등 민속놀이 체험은 물론 민속연, 대나무 바람개비, 제기, 딱지 등 민속놀이 기구를 만들어볼 수도 있다.

민속촌 전속공연팀과 함께하는 낮은 줄타기, 버나 돌리기, 민속 타악기 연주, 민속 공연 등 풍물한마당도 펼쳐진다.

행사 기간 한복(개량한복 포함)을 입고 제주민속촌을 찾으면 입장료를 50% 할인받을 수 있다.

본태박물관도 23∼26일 추석 연휴 이벤트를 준비했다.

추석 당일 어린이 관람객(36개월 이상 초등학교 6학년 이하)을 대상으로 무료입장 이벤트를 진행하며, 투호·제기차기·팽이 등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추석 연휴인 25∼26일 이틀간 '추석N박물관: 쇼미더비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가상현실(VR) 리듬액션 게임을 활용한 서바이벌 방식 게임 대회다. 모든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주어지며, 보너스 스테이지 진출자와 최고 득점자에게는 특별한 선물을 준다.

이벤트는 오후 2시에 시작되며 행사 시작 30분 전부터 박물관 3층에서 선착순으로 참가 접수를 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추석 이벤트 '추석N박물관: 쇼미더비트' 행사 포스터[넥슨컴퓨터박물관 제공]

넥슨컴퓨터박물관 추석 이벤트 '추석N박물관: 쇼미더비트' 행사 포스터[넥슨컴퓨터박물관 제공]

atoz@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