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십센치·멜로망스 김민석, '연플리 시즌3' OST 참여

송고시간2018-09-23 09:1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첫 OST 곡 '퍼펙트' 오늘 공개

셉신치와 멜로망스 김민석(오른쪽)
셉신치와 멜로망스 김민석(오른쪽)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광합성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1인 밴드 십센치(본명 권정열), 멜로망스 멤버 김민석·배우 김우석 형제가 인기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이하 연플리) OST에 참여했다.

'연플리 시즌3' 측은 이들이 OST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알리면서 첫 번째 OST 곡으로 십센치의 '퍼펙트'(Perfect)를 23일 오후 6시 공개한다고 밝혔다.

'퍼펙트'는 '내가 없어진 너는 이제야 완벽해졌지만, 너가 없는 나는 마치 지옥 같다'는 내용을 담은 노래다. 막 이별을 맞은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현실적인 가사가 드라마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김민석은 두 번째 OST 곡인 '너에게'를 작사하고 노래했다. '너에게'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으로 다시 시작하길 바라는 마음이 담긴 노래로 작곡가 1601이 만들었다. 듀오 멜로망스로 활동하는 김민석이 처음으로 자기 이름으로 발표하는 노래다.

세 번째 OST 곡은 김민석 친동생이자 연기자로 활동 중인 김우석이 불렀다. 김우석은 '연플리 시즌2' OST 곡이던 폴킴의 '있잖아'를 리메이크할 계획이다. 그는 '연플리 시즌3'에서 최승혁 역으로 출연 중이다.

지난 20일 1화가 공개된 '연플리 시즌3'는 대학교 캠퍼스에서 피어나는 청춘 남녀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멜로 드라마다. 지난해 방송된 '연플리 시즌1·2'는 국내는 물론 대만, 베트남, 홍콩, 태국 등지에서 공개돼 글로벌 통합 3.5억뷰를 달성하며 국내 웹드라마 분야를 선도했다. '있잖아' 등 이 드라마 OST 곡도 음원차트 10위권에 오르는 반향을 일으켰다.

mim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