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트럼프, 북한문제 "매우 잘돼가고 있어…좋은 일들 일어날 것"

송고시간2018-10-16 00:5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북한문제 복잡…70년간 아무도 못한 것을 3~4개월간 해내" 자랑

트럼프 "김정은과 관계 훌륭해…北문제 매우 잘 진행 중"
트럼프 "김정은과 관계 훌륭해…北문제 매우 잘 진행 중"


(리치먼드<美켄터키주> 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켄터키 주 리치먼드에서 열린 선거 유세 집회에서 연설 중 미소짓고 있다. 12일 미 시사주간지 타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0일 이 잡지와 한 인터뷰에서 자신이 취임하기 전에는 미국과 북한간 전쟁이 날 수도 있던 상황이었다면서 "그러나 지금 나와 김정은 국무위원장과의 관계는 훌륭하며(excellent) '정말 좋은'(great) 대화를 나누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북한 문제 역시 잘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leekm@yna.co.kr

(워싱턴=연합뉴스) 송수경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북한과 관련해 "많은 좋은 일들이 일어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허리케인 마이클이 강타한 플로리다를 방문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북한 문제에 대해 "매우 잘 돼가고 있다. 관계들도 매우 좋다"며 이같이 재차 낙관론을 폈다.

그는 다만 "그것(북한 문제)은 복잡하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70년 동안 아무도 하지 못한 것을 우리가 3∼4개월 만에 해낸 것을 여러분도 안다"고 자랑한 뒤 "북한 문제는 매우 잘 돼가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방송된 CBS 방송 '60분'과의 인터뷰에서도 북한과의 비핵화 협상과 관련, "지금까지는 훌륭한 성과를 이뤘다"며 '김정은을 신뢰하느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그를 정말 신뢰한다. 무슨 일이 일어날지 두고 보자"고 밝혔다.

그는 지난 10일 미 시사주간지 타임과의 인터뷰에서도 "지금 나와 김 위원장과의 관계는 탁월하며 아주 좋은 대화를 나누고 있다"며 북한 문제에 대해 "매우 잘 진행되고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로이터제공]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mo_knu5u5aQ

hanks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