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찰 "필요따라 이재명 신체검증 참고할 수도"

송고시간2018-10-17 10:3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수원=연합뉴스) 강영훈 기자 = 이재명 경기지사의 '여배우 스캔들'을 수사하는 경찰은 특정 신체 부위에 '큰 점'이 없는 것으로 확인된 신체검증 결과를 필요에 따라 참고할 수도 있다는 입장을 보였다.

경기 분당경찰서 관계자는 17일 "이 지사의 신체검증 결과는 추후 필요성이 있으면 참고하겠다"고 말했다.

신체검증 마치고 나오는 이재명 지사
신체검증 마치고 나오는 이재명 지사

(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신체부위 큰 점'논란과 관련 16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신체검증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2018.10.16
xanadu@yna.co.kr

이 관계자는 이어 "논란이 된 점의 존재 여부는 이 사건의 실체적 진실과는 거리가 있다"며 "당장 신체검증 결과를 수사에 반영할 계획은 없다"고 덧붙였다.

경찰은 이 지사의 신체검증 제안에 미온적인 반응을 보여왔고, 이 지사는 이런 상황에서 전날 아주대병원 의료진에 의한 셀프 신체검증을 강행했다.

경찰은 신체문제는 '여배우 스캔들'의 실체적 진실을 캐는데 있어서 일부분이고, 좀더 광범위한 정황과 증거 등을 수집한 뒤 최종 결론을 내리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신체검증을 한 아주대병원 의료진은 "(배우 김부선 씨와 작가 공지영 씨) 녹취록에서 언급된 부위에 점의 흔적은 보이지 않는다"며 "동그란 점이나 레이저 흔적, 수술 봉합, 절제 흔적이 없다"고 밝혔다.

ky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